수능특강라이트영어/수특라이트 5강

수능특강 라이트 영어 5강 Gateway 한 줄 해석 및 어법 연습문제(무료)

목동미키박영어 2023. 5. 12. 17:06
728x90

안녕하세요 목동 영어 미키박 쌤입니다.

3등급이 전교 1등으로!

(목동 영일고, 송도 박문여고)

바로 목동 영어 미키박 쌤과 함께라 가능했습니다!

오늘은 수능특강 라이트 영어 5강 Gateway 한 줄 해석 및 어법 연습문제입니다.

수능특강라이트5강해석

 

 


 

​원문을 잘 익히고

변형문제도 풀어서

수능특강 라이트 영어 5강 Gateway에서 출제되는 어법 문제는 완벽하게 맞출 수 있도록 연습해 보실까요?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한 줄 해석 및 어법 주의사항 확인(괄호 안의 X형태는 틀린 형태입니다)

2. 혼자 연습해오기

3. 어법변형문제 풀어보기

 

 

 

그럼 시작합니다.

 

 

Here we go!

 

 

 

 

 

 

 

 

 

1. 한 줄 해석 및 어법 주의사항 확인(괄호 안의 X형태는 틀린 형태입니다)

 

Problem framing amounts to defining (define - X) what problem you are proposing (proposed - X) to solve. 
‘문제 구조화’는 여러분이 ‘어떤’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는지 정의하는 것에 해당한다. 

 

defining (define - X) : 전치사 to와 부정사의 to 구분하기

proposing (proposed - X) : propose 는 제안하다라는 의미가 강합니다. 문맥상 당신이 어떤 문제를 풀 것을 제안하는가를 정의하는 것이므로 '능동'의 의미로 you are proposing 의 형태가 옳습니다.

 


This is a critical activity because the frame you choose strongly influences (influencing - X) your understanding of the problem, thereby conditioning (conditions - X) your approach to solving (solve - X) it.  
여러분이 선택하는 구조가 그 문제에 대한 여러분의 이해에 강하게 영향을 미치며, 그로 인해 그것을 해결하는 여러분의 
접근 방식을 결정하기 때문에 이것은 중대한 활동이다. 

 

influences (influencing - X) : 동사와 준동사의 구분

conditioning (conditions - X): 완전문(,) 현재분사의 개념

 


For an illustration, consider Thibodeau and Broditsky’s series of experiments in which (in what - X) they asked people for ways to reduce crime in a community.  
하나의 예로, 사람들에게 지역사회 내의 범죄를 줄이는 방법을 물어본 Thibodeau와 Broditsky의 일련의 실험에 대해 생각해 보라. 

 

in which (in what - X): 전치사+ 관계대명사 개념 

 

 

They found that the respondents’ suggestions changed significantly depending on whether (if - X) the metaphor used to describe crime was (being - X) as a virus or as a beast.   
그들은 범죄를 묘사하는 데 사용된 은유가 바이러스였는지 혹은 짐승이었는지에 따라 응답자들의 제안이 크게 달라진다는 것을 발견했다. 

 

whether (if - X) : 접속사 whether 의 개념

 was (being - X) : 동사와 준동사의 구분

 


People presented with a metaphor comparing (compared - X) crime to a virus invading their city emphasized (emphasizing - X) prevention and addressing (addressed - X) the root causes of the problem, such as eliminating poverty and improving education. 
범죄를 자신들의 도시에 침입하는 바이러스에 비유하는 은유를 제공받은 사람들은 빈곤을 없애고 교육을 향상시키는 것 
같은, 예방과 문제의 근본 원인 해결을 강조했다. 

 

comparing (compared - X) : 동사와 준동사의 구분

emphasized (emphasizing - X) : 동사와 준동사의 구분

addressing (addressed - X): 병렬구조의 이해

 


On the other hand, people presented with the beast metaphor focused (focusing - X) on remediations: increasing the size of the police force and prisons. 
반면에, 짐승의 은유를 제공받은 사람들은 경찰력과 교도소의 규모를 늘리는 것, 즉 교정 조치에 초점을 맞추었다.

 

focused (focusing - X)  : 동사와 준동사의 구분

 

 

 

 

 

 

 

 

 

2. 혼자 연습해오기

 

Problem framing amounts to defining what problem you are proposing to solve. 

 


This is a critical activity because the frame you choose strongly influences your understanding of the problem, thereby conditioning  your approach to solving it.  

 


For an illustration, consider Thibodeau and Broditsky’s series of experiments in which they asked people for ways to reduce crime in a community.  

 

 

They found that the respondents’ suggestions changed significantly depending on whether the metaphor used to describe crime was  as a virus or as a beast.   

 


People presented with a metaphor comparing crime to a virus invading their city emphasized prevention and addressing the root causes of the problem, such as eliminating poverty and improving education. 

 


On the other hand, people presented with the beast metaphor focused on remediations: increasing the size of the police force and prisons. 

 

 

 

 

 

 

 

 

 

 

 

 

 

 

 

3. 어법변형문제 풀어보기

5강 Gateway
다음 밑줄 친 부분 중 어법상 틀린 것을 모두 찾아 올바르게 고치시오.
Problem framing amounts to ①define what problem you are ②proposing to solve. This is a critical activity because the frame you choose strongly ③to influence your understanding of the problem, thereby ④conditioning  your approach to ⑤solving it. For an illustration, consider Thibodeau and Broditsky’s series of experiments ⑥in which they asked people for ways to reduce crime in a community. They found that the respondents’ suggestions changed significantly depending on ⑦whether the metaphor used to describe crime ⑧being  as a virus or as a beast.  People presented with a metaphor ⑨comparing crime to a virus invading their city ⑩to emphasize prevention and ⑪addressing the root causes of the problem, such as eliminating poverty and improving education. On the other hand, people presented with the beast metaphor ⑫focused on remediations: increasing the size of the police force and prisons.

 

 

 

정답은?

 

 

 

 

 

①defining (전치사 to + ~ing)

③influences (because + the frame 이 주어 + ③번이 동사자리이므로 influences)

⑧was (whether + the metaphor 가 주어 +  ⑧번이 동사자리이므로 was)

⑩emphasized (People 이 주어이고 ⑩번이 동사자리이므로 emphasized)

 

 

 

 

지금까지 모의고사변형문제월드 미키박쌤

수능특강 라이트 영어 5강 Gateway 한 줄 해석 및 어법 연습문제 자료였습니다.

 

다음 자료인  수능특강 라이트 영어 5강 1번 한 줄 해석 및 어법 연습문제 자료도 확인해보실까요?

 

 

 

수능특강 라이트 영어 5강 1번 한 줄 해석 및 어법 연습문제(무료)

안녕하세요 모의고사변형문제월드 목동 미키박 쌤입니다. ​ ​ 3등급이 전교 1등으로! (목동 영일고, 송도 박문여고) ​ ​ 바로 목동 영어 미키박 쌤과 함께라 가능했습니다! ​ ​ 오늘은 수능

mickeypark999.tistory.com

 

이 외에도

구글다음네이버유튜브에서 모의고사변형문제월드 미키박쌤이라고 검색하시면

정말 많은 모의고사 변형문제 자료들을 무료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문법에 대한 유용한 자료

재미짐영어 미키박쌤을 확인해보세요.

 

 

목동 미키박쌤의 재미짐영어

3등급도 전교 1등이 되었습니다! (목동 영일고, 송도 박문여고) 모의고사 변형문제, 영문법 자료를 무제한으로 사용하세요! 여러분도 영어 1등급의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jammygymenglish.tistory.com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