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등급이 전교 1등으로!
(목동 영일고, 송도 박문여고)
바로 모의고사변형문제월드 목동 미키박쌤과 함께 한 결과입니다!
오늘은 2023년 6월 고1 모의고사 21번 해설 및 변형문제 자료입니다.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한 줄 해석 자료로 내용 및 핵심 어법 파악하기
2. 동의어가 포함된 어휘정리자료로 어휘 익히기
3. 변형문제로 마무리하기
그럼, 시작할까요?
Here we go!
1. 한 줄 해석 자료로 내용 및 핵심 어법 파악하기
Why do you care how a customer reacts to a purchase? Good question.
왜 당신은 고객이 구매품에 어떻게 반응하는지에 대해 신경 쓰는가? 좋은 질문이다.
-> 너무 당연한 질문이군요? 내가 만든 제품을 소비자가 구매했으니, 궁금하지 않을까요?
과연 내 제품이 만족스러운지, 아니면, 무언가 보완할 점이 있는지 말이죠.
By understanding post-purchase behavior, you can understand the influence and the likelihood of whether a buyer will repurchase the product (and whether she will keep it or return it).
구매 후 행동을 이해함으로써, 당신은 그 영향력과 구매자가 제품을 재구매 할지(그리고 그녀가 제품을 가질지 또는 반품할지)의 가능성을 이해할 수 있다.
-> 내 제품의 영향력은 얼마나될까? 나중에 또 사러 올까? 등등 제품 판매자라면 당연히 궁금하겠죠?
whether 를 주목합니다. whether + 완전문 = 명사절 혹은 부사절 입니다.
이 문장에서 보면, of whether ~ 이렇게 나왔죠? of 가 전치사죠? 따라서, 전치사 + 목적어(명사류) 입니다.
전치사 뒤의 '목적어'로 사용된 '명사절'입니다.
'~인지'라는 말은 whether 와 if가 있죠?
하지만, 전치사 of + whether ~ (O) / 전치사 of + if ~ (X) 입니다.
접속사 whether 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
You’ll also determine whether the buyer will encourage others to purchase the product from you.
당신은 구매자가 다른 사람들에게 당신으로부터 제품을 구매하도록 권장할지 여부도 또한 알아낼 것이다.
-> 역시 당연히 궁금합니다.
내 제품이 만족스러워 다른 사람들에게도 입소문 좀 내주려나?
whether : 역시 명사절 접속사 whether 입니다.
앞에 determine 보이시죠?
determine : 알아내다, 결정하다(타동사) + 목적어(명사류) 입니다.
명사절이 종류가 여러 개가 있습니다.
영어 공부하는 분들을 위해 제공해 드립니다.
반드시 알고 계셔야 하는 명사절, 지금 확인하시죠!
과다공부?
You’ll also determine whether the buyer will encourage others to purchase the product from you.
당신은 구매자가 다른 사람들에게 당신으로부터 제품을 구매하도록 권장할지 여부도 또한 알아낼 것이다.
to purchase : encourage + 목적어 + 목적격보어(to V) 입니다. 5형식 문장이군요.
to 부정사를 목적격보어로 취하는 동사류 중 하나입니다.
보어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은 반드시 다음의 내용을 확인하세요.
Satisfied customers can become unpaid ambassadors for your business, so customer satisfaction should be on the top of your to-do list. People tend to believe the opinions of people they know.
만족한 고객은 당신의 사업을 위한 무급 대사가 될 수 있으므로, 고객 만족이 할 일 목록의 최상단에 있어야 한다. 사람들은 그들이 아는 사람들의 의견을 믿는 경향이 있다.
unpaid : pay 지불하다 -> paid 지불받은, 유급의 -> unpaid 지불받지 않는, 무급
-> 만족한 고객이 무급 대사가 된다니? 이게 무슨 말인가요?
무급이라.... 돈을 받지 않고 일하는 자리죠?
아, 당신의 물건에 만족했으니, 다른 사람들에게 홍보를 해주는 겁니다. 그렇다고 당신이 그 구매자에게 별도로 월급을 주지는 않죠?
그러니, 무급입니다. 무급 대사란 말이 '돈 받지 않고 누군가를 홍보해주는 대표'라고 보면 되죠?
People trust friends over advertisements any day.
사람들은 언제든 광고보다 친구를 더 신뢰한다.
-> 당연하죠. 광고를 있는 그대로 다 믿는다고요? 너무 순진한 거 아닌가요?
They know that advertisements are paid to tell the “good side” and that they’re used to persuade them to purchase products and services.
그들은 광고에는 “좋은 면”을 말하기 위해 돈이 쓰이고 그리고 그것들이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도록 그들을 설득하는 데 사용된다는 것을 알고 있다.
-> 광고에는 당연히 '좋은 점'만 광고하죠?
세상에 어느 회사 광고가 '우리 회사 제품은 ~~ 단점이 있으니, 구매 전에 주의하시고 구매결정하세요.'라고 광고하나요?
that : 명사절 접속사 that 이죠?
They know(안다) that(~을 : 목적어) ~
-> 이처럼 목적어 자리에 that 이 있으므로 명사절 접속사 that 입니다.
명사절 접속사 that + 완전문 = 명사절 = 명사의 역할 = 주, 목, 보어의 역할입니다.
명사절 접속사 that 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기
By continually monitoring your customer’s satisfaction after the sale, you have the ability to avoid negative word-of-mouth advertising.
판매 후 고객의 만족을 지속적으로 모니터함으로써, 당신은 부정적인 입소문 광고를 피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다.
continually : 지속적으로(부사)
continual : 지속적인(형용사)
-> 구매자(고객)의 불만족이 있을 수도 있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그 불만족을 해결해 가는 겁니다.
그러면, 그 구매자는 불만족이 해소되니, 악소문(부정적인 입소문)을 퍼뜨리지는 않겠죠?
이제, 내용 이해 및 어법 포인트를 공략했으니, 어휘력을 올려 볼까요?
2. 동의어가 포함된 어휘정리자료로 어휘 익히기
영어 (English) | 한국어 | 동의어 (Synonym) |
customer | 고객 | client, buyer |
purchase | 구매 | buy, acquisition |
post-purchase behavior | 구매 후 행동 | behavior after buying |
influence | 영향 | impact, effect |
likelihood | 가능성 | probability, chance |
repurchase | 재구매 | buy again, purchase again |
keep | 유지하다 | retain, hold onto |
return | 반품하다 | give back, send back |
encourage | 촉진하다 | promote, stimulate |
others | 다른 사람들 | other people, individuals |
satisfaction | 만족도 | contentment, gratification |
on the top of | 맨 위에 | at the top of, highest priority |
to-do list | 할 일 목록 | tasks, agenda |
tend to | ~하는 경향이 있다 | have a tendency to, be inclined to |
believe | 믿다 | trust, have faith in |
opinions | 의견들 | views, thoughts |
know | 알다 | understand, be aware of |
trust | 믿다 | rely on, have confidence in |
advertisements | 광고 | ads, commercials |
any day | 언제나 | always, consistently |
paid | 유료로 받은 | compensated, remunerated |
persuade | 설득하다 | convince, influence |
products and services | 제품과 서비스 | goods and services |
continually | 계속해서 | constantly, consistently |
monitoring | 모니터링 | observing, watching |
negative word-of-mouth advertising | 부정적인 입소문 광고 | unfavorable word-of-mouth promotion |
avoid | 피하다 | prevent, evade |
내용 이해, 어법 포인트 공략, 어휘 공략까지 모두 끝내셨습니다.
이제 마무리 해 볼까요?
3. 변형문제로 마무리하기
변형문제 1번
다음 밑줄 친 부분 중 어법상 틀린 것은?
Why do you care how a customer reacts to a purchase? Good question. By understanding post-purchase behavior, you can understand the influence and the likelihood of ①whether a buyer will repurchase the product (and whether she will keep it or return it). You’ll also determine whether the buyer will encourage others ②to purchase the product from you. Satisfied customers can become ③unpaid ambassadors for your business, so customer satisfaction should be on the top of your to-do list. People tend to believe the opinions of people they know. People trust friends over advertisements any day. They know that advertisements ④pay to tell the “good side” and that they’re used to persuade them to purchase products and services. By ⑤continually monitoring your customer’s satisfaction after the sale, you have the ability to avoid negative word-of-mouth advertising.
정답은?
④pay -> are paid
They know that advertisements ④pay to tell the “good side” and that they’re used to persuade them to purchase products and services.
'광고'가 돈을 내는 게 아니죠? 광고에 돈이 '지불되는', 즉, 쓰여지는 것이므로 '수동태'의 형태인 be p.p. 가 옳습니다. 따라서, are paid 가 옳습니다.
변형문제 2번
다음 밑줄 친 부분 중 문맥상 어색한 것은? (원문 일부 변형 문제입니다.)
Why do you care how a customer reacts to a purchase? Good question. By understanding post-purchase behavior, you can understand the influence and the ①chance of whether a buyer will repurchase the product (and whether she will keep it or return it). You’ll also determine whether the buyer will ②encourage others to purchase the product from you. Satisfied customers can become ③paid ambassadors for your business, so customer satisfaction should be on the top of your to-do list. People tend to ④accept the opinions of people they know. People trust friends over advertisements any day. They know that advertisements are paid to tell the “good side” and that they’re used to persuade them to purchase products and services. By continually monitoring your customer’s satisfaction after the sale, you have the ability to ⑤ evade negative word-of-mouth advertising.
정답은?
③paid -> unpaid
참고 :
①chance (원문 : likelihood)
②encourage (원문 그대로 출제)
④accept (원문 : believe)
⑤evade (원문 : avoid)
변형문제 3번
다음 글에 이어질 순서를 정하시오.
Why do you care how a customer reacts to a purchase? Good question.
(A) They know that advertisements are paid to tell the “good side” and that they’re used to persuade them to purchase products and services. By continually monitoring your customer’s satisfaction after the sale, you have the ability to avoid negative word-of-mouth advertising.
(B) By understanding post-purchase behavior, you can understand the influence and the likelihood of whether a buyer will repurchase the product (and whether she will keep it or return it). You’ll also determine whether the buyer will encourage others to purchase the product from you.
(C) Satisfied customers can become unpaid ambassadors for your business, so customer satisfaction should be on the top of your to-do list. People tend to believe the opinions of people they know. People trust friends over advertisements any day.
정답은?
B-C-A
변형문제 4번
글의 흐름으로 보아 다음 주어진 문장이 들어갈 가장 알맞은 곳은?
You’ll also determine whether the buyer will encourage others to purchase the product from you.
Why do you care how a customer reacts to a purchase? Good question. By understanding post-purchase behavior, you can understand the influence and the likelihood of whether a buyer will repurchase the product (and whether she will keep it or return it). ① Satisfied customers can become unpaid ambassadors for your business, so customer satisfaction should be on the top of your to-do list. ② People tend to believe the opinions of people they know. ③ People trust friends over advertisements any day. ④ They know that advertisements are paid to tell the “good side” and that they’re used to persuade them to purchase products and services. ⑤ By continually monitoring your customer’s satisfaction after the sale, you have the ability to avoid negative word-of-mouth advertising.
정답은?
①
변형문제 5번
다음 글의 내용을 한 문장으로 요약하고자 한다. 빈칸 (A), (B)에 들어갈 말로 가장 알맞은 것은?
Why do you care how a customer reacts to a purchase? Good question. By understanding post-purchase behavior, you can understand the influence and the likelihood of whether a buyer will repurchase the product (and whether she will keep it or return it). You’ll also determine whether the buyer will encourage others to purchase the product from you. Satisfied customers can become unpaid ambassadors for your business, so customer satisfaction should be on the top of your to-do list. People tend to believe the opinions of people they know. People trust friends over advertisements any day. They know that advertisements are paid to tell the “good side” and that they’re used to persuade them to purchase products and services. By continually monitoring your customer’s satisfaction after the sale, you have the ability to avoid negative word-of-mouth advertising.
↓
Understanding post-purchase behavior helps _____(A)______ repurchase likelihood, customer advocacy, and ____(B)_____negative word-of-mouth advertising.
(A) (B)
① gauge avoid
② improve accept
③ raise deny
④ drop encourage
⑤ stimulate prevent
정답은?
① gauge avoid
Understanding post-purchase behavior helps gauge repurchase likelihood, customer advocacy, and avoid negative word-of-mouth advertising.
구매 후 행동을 이해하면 재구매 가능성, 고객 옹호를 측정하고 부정적인 구전 광고를 피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참고 :
② improve 향상시키다 accept 받아들이다
③ raise 올리다 deny 부정하다
④ drop 떨어뜨리다 encourage 격려하다
⑤ stimulate 자극하다 prevent 막다, 예방하다
지금까지 모의고사변형문제월드 미키박쌤의
2023년 6월 고1 모의고사 21번 해설 및 변형문제를 연습하셨습니다.
다음 자료인 2023년 6월 고1 모의고사 22번 해설 및 변형문제도 확인해보실까요?
이 외에도
구글, 다음, 네이버, 유튜브에서 모의고사변형문제월드 미키박쌤이라고 검색하시면
정말 많은 모의고사 변형문제 자료들을 무료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문법에 대한 유용한 자료는
재미짐영어 미키박쌤을 확인해보세요.
감사합니다!
'2023년 6월 고1모의고사 변형문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년 6월 고1 모의고사 29번 해설 및 변형문제(무료) (0) | 2023.06.08 |
---|---|
2023년 6월 고1 모의고사 24번 해설 및 변형문제(무료) (2) | 2023.06.08 |
2023년 6월 고1 모의고사 23번 해설 및 변형문제(무료) (1) | 2023.06.07 |
2023년 6월 고1 모의고사 22번 해설 및 변형문제(무료) (0) | 2023.06.04 |
2023년 6월 고1 모의고사 20번 해설 및 변형문제(무료) (0) | 2023.06.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