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의고사변형문제월드 목동 미키박 쌤입니다.
3등급이 전교 1등으로!
(목동 영일고, 송도 박문여고)
바로 목동 영어 미키박 쌤과 함께라 가능했습니다!
오늘은 수능특강 라이트 영어 5강 2번 한 줄 해석 및 어법 연습문제 자료입니다.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한 줄 해석 및 어법 주의사항 확인(괄호 안의 X형태는 틀린 형태입니다)
2. 혼자 연습해오기
3. 어법변형문제 풀어보기
그럼 시작합니다.
Here we go!
Food marketing refers to any activity conducted (is conducted - X) by a company in the food, beverage, or restaurant industry to encourage purchase of its products.
식품 마케팅이란 식품, 음료, 또는 식당 산업에 있는 회사가 자사 제품의 구입을 장려하기 위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말한다.
conducted (is conducted - X) : 연결사가 없으므로 준동사 자리입니다.
준동사의 종류에는 부정사, 동명사, 분사가 있으며, 준동사는 동사의 개수로 치지 않습니다.
준동사의 개념 바로 알기 :
Food preferences develop at a very early age, primarily (primary - X) through learning processes.
식품 선호도는 매우 이른 나이에 주로 학습 과정을 통해 생긴다.
primarily (primary - X) :
primary 주요한 (형용사) -> 명사 수식이나 보어 역할
primarily 주로 (부사) -> 명사 이외의 것(동사, 형용사, 부사, 문장)을 수식
형용사와 부사의 구분에 대해 알아보기 :
Once established (establishing - X), these eating patterns are difficult to change.
일단 확립되면, 이런 식사 패턴은 바꾸기 어렵다.
established (establishing - X), : 확립되면 이라는 '수동의 의미'이므로 과거분사인 established 가 옳습니다.
과거분사가 포함된 분사구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
Parents are a key influence in the early development of food preferences; however, outside influences become (becoming - X) increasingly important, especially during middle childhood and adolescence.
부모는 음식 선호의 초기 발달에 중요한 영향을 끼친다. 그러나 외부의 영향력은 특히 유년기 중반부와 청소년기에 점점 더 중요해진다.
become (becoming - X) : 문장과 문장을 연결할 수 있는 말을 연결사라고 합니다.
연결사의 종류에는 접속사, 관계사, 의문사가 있습니다. 그리고, 앞의 세미콜론(;) 역시 접속사의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outside influences가 주어이므로 become 의 자리도 동사자리입니다.
연결사의 개념 알아보기 :
Food marketing promotes highly desirable, but unhealthy, products to youth.
식품 마케팅은 매우 먹고 싶지만 건강에 좋지 않은 상품을 젊은이들에게 홍보한다.
but 은 '등위접속사'입니다. desirable(형용사), but unhealthy(형용사) 이렇게 병렬되고 있군요?
등위접속사 자세히 알기 :
The overexposure to food marketing presents a public health issue to youth.
식품 마케팅을 지나치게 접하게 되면 젊은이들에게 보건 문제가 생긴다.
Unlike tobacco and alcohol consumption, young people do not need to learn that consuming these foods is (are - X) rewarding.
담배와 술 소비의 경우와는 달리, 젊은이들은 이런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만족감을 준다는 것을 배울 필요가 없다.
that : 명사절 접속사 that 이므로 뒤에 완전문이 옵니다. 완전문은 주어부터 시작하죠? 주어 자리에 consuming (섭취하는 것 : 동명사) 이 주어입니다. 따라서, 동명사가 주어면 단수동사인 is를 써야 합니다.
참고로, 명사구 (to 부정사구, 동명사구)를 잘 모르시는 분은 반드시 확인하세요!
From birth, humans prefer the taste of foods high in sugar, fat, and salt (i.e., the foods most commonly advertised (advertising - X)).
태어날 때부터 인간은 설탕, 지방, 그리고 소금(즉, 가장 흔하게 광고되는 음식)이 많은 음식의 맛을 선호하기 때문이다.
advertised (advertising - X)). 과거분사로 '광고된' 이라는 '수동'의 의미입니다.
과거분사 자세히 알기 :
내용과 어법 포인트 확인하셨죠?
그럼 이제 혼자서 해 보세요!
혼자 다시 해보기
Food marketing refers to any activity conducted by a company in the food, beverage, or restaurant industry to encourage purchase of its products.
Food preferences develop at a very early age, primarily through learning processes.
Once established, these eating patterns are difficult to change.
Parents are a key influence in the early development of food preferences; however, outside influences become increasingly important, especially during middle childhood and adolescence.
Food marketing promotes highly desirable, but unhealthy, products to youth.
The overexposure to food marketing presents a public health issue to youth.
Unlike tobacco and alcohol consumption, young people do not need to learn that consuming these foods is rewarding.
From birth, humans prefer the taste of foods high in sugar, fat, and salt (i.e., the foods most commonly advertised).
이번엔 어휘 정리 자료입니다!
동의어까지 확실히 익혀서 여러분의 어휘력에 부스터를 달아 봅니다!
영어 (English) | 한국어 (Korean) | Synonym (동의어) |
Food marketing | 식품 마케팅 | promotion of food products |
activity | 활동 | action, operation |
conducted | 진행된 | carried out, performed |
beverage | 음료 | drink, refreshment |
restaurant industry | 음식점 산업 | food service sector |
encourage | 촉진하다 | promote, stimulate |
purchase | 구매 | buy, acquire |
products | 제품들 | goods, items |
preferences | 선호도 | choices, inclinations |
develop | 형성되다 | form, cultivate |
early age | 어린 시기 | young age, early stage |
primarily | 주로 | mainly, predominantly |
learning processes | 학습 과정 | educational methods |
established | 확립된 | settled, fixed |
eating patterns | 식습관 | dietary habits |
difficult to change | 변화하기 어려운 | challenging to modify |
key influence | 주요한 영향 | significant impact |
outside influences | 외부적 영향 | external factors |
increasingly important | 점점 중요해지는 | growingly significant |
middle childhood | 중간 아동기 | intermediate stage of childhood |
adolescence | 청소년기 | teenage years |
promotes | 홍보하다 | advertises, publicizes |
highly desirable | 매우 갖고 싶은 | very appealing, sought-after |
unhealthy | 건강에 해로운 | detrimental, harmful |
presents | 제공하다 | poses, offers |
public health issue | 공중보건 문제 | public health concern |
overexposure | 과도한 노출 | excessive exposure |
youth | 청소년들 | young people, teenagers |
tobacco | 담배 | cigarettes |
alcohol consumption | 알코올 섭취 | drinking alcohol |
need to learn | 배워야 한다 | require learning |
rewarding | 보상적인 | satisfying, gratifying |
humans | 인간들 | people, individuals |
taste | 맛 | flavor, palate |
high in | 많이 함유된 | rich in, abundant in |
sugar | 설탕 | sweetness |
fat | 지방 | adipose tissue |
salt | 소금 | sodium chloride |
commonly advertised | 일반적으로 광고되는 | frequently promoted |
내용 이해, 어법 포인트 확인, 어휘 부스터까지 모두 완성!
짝짝짝!!!
이제 변형문제로 마무리합시다!
다음 밑줄 친 부분 중 어법상 틀린 것을 모두 올바르게 고치시오.
Food marketing refers to any activity ①conducted by a company in the food, beverage, or restaurant industry to encourage purchase of its products. Food preferences develop at a very early age, ②primary through learning processes. Once ③established, these eating patterns are difficult to change. Parents are a key influence in the early development of food preferences; however, outside influences ④becoming increasingly important, especially during middle childhood and adolescence. Food marketing promotes highly desirable, but unhealthy, products to youth. The overexposure to food marketing presents a public health issue to youth. Unlike tobacco and alcohol consumption, young people do not need to learn that consuming these foods ⑤are rewarding. From birth, humans prefer the taste of foods high in sugar, fat, and salt (i.e., the foods most commonly ⑥advertised).
정답은?
②primarily (다음의 전치사구인 through learning processes을 수식하기 때문에, 부사 primarily 가 옳습니다.)
④become (앞의 ;이 접속사이므로 뒤에 완전문이기 때문에 ④번의 자리는 동사인 become 이 옳습니다.)
⑤is (명사절접속사 that + consuming이 주어입니다. 즉, 동명사가 주어이므로, 단수동사 is 가 옳습니다.)
지금까지 모의고사변형문제월드 미키박쌤의
수능특강 라이트 영어 5강 2번 한 줄 해석 및 어법 연습문제 자료였습니다.
다음 자료인 수능특강 라이트 영어 5강 3번 한 줄 해석 및 어법 연습문제 자료도 확인해보실까요?
이 외에도
구글, 다음, 네이버, 유튜브에서 모의고사변형문제월드 미키박쌤이라고 검색하시면
정말 많은 모의고사 변형문제 자료들을 무료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문법에 대한 유용한 자료는
재미짐영어 미키박쌤을 확인해보세요.
감사합니다!
'수능특강라이트영어 > 수특라이트 5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능특강 라이트 영어 5강 4번 한 줄 해석 및 어법 연습문제(무료) (0) | 2023.06.29 |
---|---|
수능특강 라이트 영어 5강 3번 한 줄 해석 및 어법 연습문제(무료) (0) | 2023.06.28 |
수능특강 라이트 영어 5강 1번 한 줄 해석 및 어법 연습문제(무료) (0) | 2023.05.13 |
수능특강 라이트 영어 5강 Gateway 한 줄 해석 및 어법 연습문제(무료) (0) | 2023.05.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