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등급이 전교 1등으로!
(목동 영일고, 송도 박문여고)
바로 모의고사변형문제월드 목동 미키박쌤과 함께 한 결과입니다!
오늘은 2023년 6월 고1 모의고사 34번 해설 및 변형문제 자료입니다.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한 줄 해석 자료로 내용 및 핵심 어법 파악하기
2. 동의어가 포함된 어휘정리자료로 어휘 익히기
3. 변형문제로 마무리하기
그럼, 모의고사변형문제월드 목동 미키박쌤과 함께
1등급 달성을 위해 달려볼까요?
Here we go!
1. 한 줄 해석 자료로 내용 및 핵심 어법 파악하기
Restricting the number of items customers can buy boosts sales.
고객이 구입할 수 있는 품목의 개수를 제한하는 것은 매출을 증가시킨다.
-> 홈쇼핑 광고 생각해 보세요.
200개 한정 판매.
선착순 200분께만 드립니다!
이러면? '왠지 서둘러 사야 할 거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죠?
힝, 엄마가 카드 들고 가셔서, 지금 못 사요.
Restricting the number of items customers can buy boosts sales.
boosts 가 동사임을 주목하세요.
주어가 이죠?
동명사가 주어면= 단수동사입니다!
그런데, 중요한 부분을 보실까요?
items(품목들) customers(손님들)를 보시죠!
이상하죠?
품목들 손님들이라니.....
이처럼 items(품목들) customers(손님들)가 있으면 두 단어 사이에 '목적격 관계대명사 that'이 빠져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매우 중요하죠)
즉, Restricting the number of items (that) customers can buy boosts sales. 입니다.
아, 그래서
주어 + 연결사(접속사, 관계사, 의문사) + 동사 1 + ~~~ 동사 2(진짜 동사 : 시험 출제부분)
문장에 적용시키면,
Restricting(주어) the number of items (that:연결사) customers can(동사1) buy boosts(동사 2:매우 중요) sales.
-> 시험에서는 boosts 를 준동사의 형태인 to boost 혹은 boosting 으로 출제될 수 있습니다. 속지 마세요!
준동사 개념 알아보기:
Brian Wansink, Professor of Marketing at Cornell University, investigated the effectiveness of this tactic in 1998.
Cornell University의 마케팅 교수인 Brian Wansink는 1998년에 이 전략의 효과를 조사했다.
-> 한정판매의 효과가 있었다는 점을 직접 알아봤군요?
He persuaded three supermarkets in Sioux City, Iowa, to offer Campbell’s soup at a small discount: 79 cents rather than 89 cents.
그는 Iowa 주 Sioux City에 있는 세 개의 슈퍼마켓이 Campbell의 수프를 약간 할인하여 제공하도록 설득했다: 89센트가 아닌 79센트로.
-> 3개의 슈퍼마켓(마트 입니다)의 제품을 할인합니다!
그럼, 당연히, 할인 상품이니 사람들이 더 사겠군요? (우리는 이미 한정판매의 효과에 대해 알고 있으니, 이 점을 잊지 말고 계속 읽어봅시다.)
He persuaded three supermarkets in Sioux City, Iowa, to offer Campbell’s soup at a small discount: 79 cents rather than 89 cents.
to offer 부분을 주목합니다.
persuade + 목적어 + to 부정사(목적격 보어) 입니다.
시험에서는 to offer 를 offering 으로 바꿔 출제될 수 있습니다. 속지 마세요!
보어에 대한 전체적인 설명(위의 목적격 보어 포함)이 필요하면 아래 내용을 확인하세요!
The discounted soup was sold in one of three conditions: a control, where there was no limit on the volume of purchases, or two tests, where customers were limited to either four or twelve cans.
할인된 수프는 세 가 지 조건 중 하나의 조건으로 판매되었다: 구매량에 제한이 없는 하나의 대조군, 또는 고객이 4개의 캔으로 제한되거나 12개의 캔으로 제한되는 두 개의 실험군.
수퍼마켓이 3군데라고 했죠?
미키 수퍼 : 무제한 구매 가능
믹히 수퍼 : 1인당 4캔만 구매 가능 (글의 내용으로 보아, 가장 많이 팔렸을 거라는 추론을 할 수 있습니다.)
미퀴 수퍼 : 1인당 12캔만 구매 가능 (글의 내용으로 보아, 두 번째로 가장 많이 팔렸을 거라는 추론을 할 수 있습니다.)
The discounted soup was sold in one of three conditions: a control, where there was no limit on the volume of purchases, or two tests, where customers were limited to either four or twelve cans.
where 는 관계부사입니다.
관계부사 where + 완전문
관계대명사 which + 불완전문
관계대명사와 관계부사를 잘 모르시는 분들은 다음을 참고하세요!
In the unlimited condition shoppers bought 3.3 cans on average, whereas in the scarce condition, when there was a limit, they bought 5.3 on average.
무제한 조건에서 구매자들은 평균 3.3캔을 구입했던 반면, 제한이 있던 희소 조건에서는, 평균 5.3캔을 구입했다.
-> 무제한 구매 가능 : 평균 3.3캔 판매
제한 구매 : 평균 5.3캔 판매
This suggests scarcity encourages sales. The findings are particularly strong because the test took place in a supermarket with genuine shoppers.
이것은 희소성이 판매를 장려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실험은 진짜 구매자들이 있는 슈퍼마켓에서 진행되었기 때문에 그 결과는 특히 타당하다.
-> 희소성 = 판매 장려 -> 희소하다(희귀하다) = 즉, 구하기 힘들다 = 서로 구매하려고 한다.
-> 실제 상황에서의 실험 결과이므로, 진짜 의미가 있는 실험이었습니다.
This suggests scarcity encourages sales.
encourages 의 형태를 주목합니다.
원래 제안, 요구, 주장, 명령, 충고, 추천 동사류 + that + S (should) V 입니다.
그러나, should 가 '~해야 한다'라는 의미이므로, 이런 의미가 없는 경우에는 위의 형식대로 쓰지 않습니다.
-> 본문에서도 '장려해야 한다'라는 의미가 아니죠? '희소성이 판매를 장려한다'입니다.
따라서, 시험에서는 encourage 로 바꿔 출제될 수 있습니다. 속지 마세요!
이 내용이 이해가 안 간다? 그럼 아래를 참고하세요!
It didn’t rely on claimed data, nor was it held in a laboratory where consumers might behave differently.
그것은 주장된 데이터에 의존하지 않았고, 소비자들이 다르게 행동할 지도 모르는 실험실에서 이루어진 것도 아니었다.
-> 주장된 데이터에 의존하면?
연구자 혹은 실험자가 주장하는 내용의 데이터가 제시될 가능성이 높죠? 따라서, 그 주장을 뒷받침해주는, 그 주장에 유리한 데이터가 제시될 것입니다. 그럼, 당연히 실험의 객관성은 떨어질 수 밖에 없죠?
또한, 실험실 상황도 아니죠? 실험실에서의 실험은 외부로부터의 영향이 없는 상태로 하는 실험이니 실제 상황에 맞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It didn’t rely on claimed data, nor was it held in a laboratory where consumers might behave differently.
claimed 를 주목합니다. 앞에 전치사 on 이 보이죠? 전치사 + ~ing(동명사)인 경우가 대부분이죠?
-> 따라서, 시험에서는 claiming 으로 바꿔 출제될 수 있습니다. 속지 마세요!
It didn’t rely on claimed data, nor was it held in a laboratory where consumers might behave differently.
nor 를 주목합니다. '등위접속사 nor + 의문문어순'입니다.
-> 시험에서는 was it held 를 it was held 라고 바꿔 출제될 수 있습니다. 속지 마세요!
It didn’t rely on claimed data, nor was it held in a laboratory where consumers might behave differently.
where 를 주목합니다. 관계부사 where 입니다.
-> 시험에서는 where 를 which로 바꿔 출제될 수 있습니다. 속지 마세요!
지금까지 내용 이해, 어법 핵심포인트 파악 다 되셨죠?
그럼, 어휘력에 부스터를 달아 볼까요?
2. 동의어가 포함된 어휘정리자료로 어휘 익히기
English | 한국어 | Synonym |
restricting | 제한하는 | limiting, controlling |
items | 물품 | products, goods |
customers | 소비자 | consumers, buyers |
boosts | 촉진시킴 | increases, enhances |
sales | 판매 | transactions, purchases |
investigated | 조사한 | examined, researched |
effectiveness | 효과성 | efficacy, efficiency |
tactic | 전략 | strategy, approach |
persuaded | 설득한 | convinced, influenced |
supermarkets | 슈퍼마켓 | grocery stores, markets |
discount | 할인 | markdown, reduction |
control | 대조군 | comparison, standard |
volume | 양 | quantity, amount |
purchases | 구매 | acquisitions, buys |
limited | 제한된 | restricted, constrained |
average | 평균 | mean, typical |
suggests | 시사한다 | indicates, implies |
scarcity | 부족 | shortage, lack |
encourages | 장려한다 | promotes, stimulates |
findings | 연구결과 | results, conclusions |
particularly | 특히 | especially, specifically |
strong | 강력한 | robust, powerful |
took place | 발생했다 | occurred, happened |
genuine | 진짜의 | authentic, real |
rely on | 의지하다 | depend on, count on |
claimed | 주장된 | asserted, alleged |
laboratory | 실험실 | lab, research center |
behave | 행동하다 | act, conduct |
differently | 다르게 | in another way, distinctively |
자, 이제 내용 정리, 어법 포인트 파악, 어휘력 향상까지 다 되었습니다.
아주 잘 하셨습니다!!
마무리만 하시면 됩니다.
변형문제 가즈아!
3. 변형문제로 마무리하기
변형문제 1번
다음 밑줄친 부분 중 어법상 틀린 것은?
Restricting the number of items customers can buy ①boosts sales. Brian Wansink, Professor of Marketing at Cornell University, investigated the effectiveness of this tactic in 1998. He persuaded three supermarkets in Sioux City, Iowa, ②to offer Campbell’s soup at a small discount: 79 cents rather than 89 cents. The discounted soup was sold in one of three conditions: a control, where there was no limit on the volume of purchases, or two tests, ③there customers were limited to either four or twelve cans. In the unlimited condition shoppers bought 3.3 cans on average, whereas in the scarce condition, ④when there was a limit, they bought 5.3 on average. This suggests scarcity ⑤encourages sales. The findings are particularly strong because the test took place in a supermarket with genuine shoppers. It didn’t rely on claimed data, nor was it held in a laboratory where consumers might behave differently.
정답은?
③there -> where
The discounted soup was sold in one of three conditions: a control, where there was no limit on the volume of purchases, or two tests, ③there customers were limited to either four or twelve cans.
there : 부사 (연결사 아님) - 동사가 1개
where : 관계부사 (연결사임) - 동사가 2개이며 앞의 명사를 보충 설명해줍니다.
이 글에서는 동사가 3개(was sold, was, were )이므로 연결사가 2개 필요합니다.
따라서, ③번의 자리는 where 와 함께 연결사 자리이므로 where 가 옳습니다.
변형문제 2번
다음 밑줄 친 부분 중 문맥상 어색한 것은? (원문 변형문제입니다.)
Restricting the number of items customers can buy ①enhances sales. Brian Wansink, Professor of Marketing at Cornell University, investigated the ②efficacy of this tactic in 1998. He persuaded three supermarkets in Sioux City, Iowa, to offer Campbell’s soup at a small discount: 79 cents rather than 89 cents. The discounted soup was sold in one of three conditions: a control, where there was no limit on the volume of purchases, or two tests, where customers were ③restricted to either four or twelve cans. In the unlimited condition shoppers bought 3.3 cans on average, whereas in the scarce condition, when there was a limit, they bought 5.3 on average. This suggests ④uniqueness encourages sales. The findings are particularly strong because the test took place in a supermarket with genuine shoppers. It didn’t rely on ⑤asserted data, nor was it held in a laboratory where consumers might behave differently.
정답은?
④uniqueness (독특함) -> scarcity
참고 :
①enhances (원문 : boosts )
②efficacy (원문 : effectiveness )
③restricted (원문 : limited )
⑤asserted (원문 : claimed)
변형문제 3번
다음 글에 이어질 순서를 정하시오.
Restricting the number of items customers can buy boosts sales. Brian Wansink, Professor of Marketing at Cornell University, investigated the effectiveness of this tactic in 1998.
(A) In the unlimited condition shoppers bought 3.3 cans on average, whereas in the scarce condition, when there was a limit, they bought 5.3 on average. This suggests scarcity encourages sales.
(B) The findings are particularly strong because the test took place in a supermarket with genuine shoppers. It didn’t rely on claimed data, nor was it held in a laboratory where consumers might behave differently.
(C) He persuaded three supermarkets in Sioux City, Iowa, to offer Campbell’s soup at a small discount: 79 cents rather than 89 cents. The discounted soup was sold in one of three conditions: a control, where there was no limit on the volume of purchases, or two tests, where customers were limited to either four or twelve cans.
정답은?
C-A-B
변형문제 4번
글의 흐름으로 보아, 다음 주어진 문장이 들어갈 가장 알맞은 곳은?
This suggests scarcity encourages sales.
Restricting the number of items customers can buy boosts sales. Brian Wansink, Professor of Marketing at Cornell University, investigated the effectiveness of this tactic in 1998. ① He persuaded three supermarkets in Sioux City, Iowa, to offer Campbell’s soup at a small discount: 79 cents rather than 89 cents. ② The discounted soup was sold in one of three conditions: a control, where there was no limit on the volume of purchases, or two tests, where customers were limited to either four or twelve cans. ③ In the unlimited condition shoppers bought 3.3 cans on average, whereas in the scarce condition, when there was a limit, they bought 5.3 on average. ④ The findings are particularly strong because the test took place in a supermarket with genuine shoppers. ⑤ It didn’t rely on claimed data, nor was it held in a laboratory where consumers might behave differently.
정답은?
④
변형문제 5번
다음 글의 내용을 한 문장으로 요약하고자 한다. 빈칸 (A), (B)에 들어갈 말로 가장 적절한 것은?
Restricting the number of items customers can buy boosts sales. Brian Wansink, Professor of Marketing at Cornell University, investigated the effectiveness of this tactic in 1998. He persuaded three supermarkets in Sioux City, Iowa, to offer Campbell’s soup at a small discount: 79 cents rather than 89 cents. The discounted soup was sold in one of three conditions: a control, where there was no limit on the volume of purchases, or two tests, where customers were limited to either four or twelve cans. In the unlimited condition shoppers bought 3.3 cans on average, whereas in the scarce condition, when there was a limit, they bought 5.3 on average. This suggests scarcity encourages sales. The findings are particularly strong because the test took place in a supermarket with genuine shoppers. It didn’t rely on claimed data, nor was it held in a laboratory where consumers might behave differently.
↓
_____(A)______the number of items customers can buy increases sales, as observed in a _____(B)_____supermarket study.
(A) (B)
① Increasing ordinary
② Restricting laboratory
③ Limiting genuine
④ Considering scarce
⑤ Predicting virtual
정답은?
③ Limiting genuine
Limiting the number of items customers can buy increases sales, as observed in a genuine supermarket study.
실제 슈퍼마켓 연구에서 관찰된 바와 같이 고객이 구매할 수 있는 품목의 수를 제한하면 매출이 증가합니다.
참고 :
① Increasing 증가시키면 ordinary 일상의, 평범한
② Restricting 제한하면 laboratory 실험실
④ Considering 고려하면 scarce 희귀한
⑤ Predicting 예측하면 virtual 가상의, 실제의
지금까지 모의고사변형문제월드 미키박쌤의
2023년 6월 고1 모의고사 34번 해설 및 변형문제를 연습하셨습니다.
다음 자료인 2023년 6월 고1 모의고사 35번 해설 및 변형문제도 확인해보실까요?
이 외에도
구글, 다음, 네이버, 유튜브에서 모의고사변형문제월드 미키박쌤이라고 검색하시면
정말 많은 모의고사 변형문제 자료들을 무료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문법에 대한 유용한 자료는
재미짐영어 미키박쌤을 확인해보세요.
감사합니다!
'2023년 6월 고1모의고사 변형문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년 6월 고1 모의고사 36번 해설 및 변형문제(무료) (0) | 2023.06.21 |
---|---|
2023년 6월 고1 모의고사 35번 해설 및 변형문제(무료) (0) | 2023.06.20 |
2023년 6월 고1 모의고사 33번 해설 및 변형문제(무료) (2) | 2023.06.15 |
2023년 6월 고1 모의고사 32번 해설 및 변형문제(무료) (0) | 2023.06.14 |
2023년 6월 고1 모의고사 31번 해설 및 변형문제(무료) (1) | 2023.06.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