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등급이 전교 1등으로!
(목동 영일고, 송도 박문여고)
안녕하세요 모의고사변형문제월드 목동 미키박 쌤입니다.
바로 목동 영어 미키박 쌤과 함께라 가능했습니다!
오늘은 수능특강 라이트 영어 9강 4번 한 줄 해석 및 어법 연습문제 자료입니다.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한 줄 해석 및 어법 주의사항 확인(괄호 안의 X형태는 틀린 형태입니다)
2. 혼자 연습해보기
3. 어법변형문제 풀어보기
그럼 시작합니다.
Here we go!
1. 한 줄 해석 및 어법 주의사항 확인(괄호 안의 X형태는 틀린 형태입니다)
Not only do we tell (we tell - X) stories to remember them.
우리는 이야기를 기억하기 위해 그것을 말하는 것만은 아니다.
do we tell (we tell - X) : 문두에 Not only 가 보이죠? 문두에 주어가 될 수 없는 '부정어 + 부사류'가 오면 그 다음에 '의문문'어순의 '부정어도치'입니다.
즉, 부정어(Not) + 부사류(only) + 의문문(do we tell)
부정어도치에 대해 잘 모르시면 다음을 확인하세요!
The opposite side of the coin is also true.
동전의 반대편도 사실이다.
We fail to create stories in order to forget them.
우리는 이야기를 잊기 위해 이야기를 만들지 않는다.
When something unpleasant happens to us, we often say, “I’d rather not talk about it,” because not talking about it makes (making - X) it easier to forget.
우리에게 어떤 불쾌한 일이 발생하면, 우리는 흔히 “나는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 것이 낫겠어.”라고 말하는데, 왜냐하면 그것에 대해 말하지 않는 것이 잊는 것을 더 쉽게 만들기 때문이다.
makes (making - X) : 앞의 because 가 부사절 접속사입니다. 따라서, 접속사 + 완전문이므로 주어가 not talking about it 인 '동명사구'입니다. 동명사구는 명사구죠? 명사구가 주어면 '단수동사'를 써야 합니다. 따라서 makes 가 쓰인 겁니다. (시험에서는 동사를 준동사로, 준동사를 동사로 바꿔 출제되기도 합니다.)
명사구가 뭐지요?
준동사를 아시나요?
Once you tell what (that - X) happened to you, you will be less able to forget the parts of the story that you told.
일단 여러분이 자신에게 일어난 것을 말하면, 여러분이 말한 이야기의 그 부분은 덜 잊을 수 있을 것이다.
what (that - X) : tell 의 목적어 자리입니다. 따라서, 명사절이죠.
명사절 관계대명사 what + 불완전문
명사절 접속사 that + 완전문 입니다.
명사절을 모르신다면?
In some sense, telling a story makes it happen (happened - X) again.
어떤 의미에서, 이야기를 하는 것은 그것이 다시 발생하도록 만든다.
happen (happened - X) : 목적격보어자리에 happen 이라는 원형부정사가 와야 합니다.
사역동사 + 목적어 + 목적격보어(동사원형)
보어에 대해 자신이 없으신 분들은 반드시 확인하세요!
If the story is not created in the first place, however, it will only exist in its original form, for example, in a form distributed among the mental structures used in the initial processing.
그러나 애당초 이야기를 하지 않으면, 그것은 그것의 원래의 형태, 예를 들어 초기 처리 과정에서 사용된 정신 구조 속에 분포된 형태로만 존재할 것이다.
Thus, in the sense that (which - X) it can be reconstructed, the experience remains (remaining - X).
따라서, 그것이 재구성될 수 있다는 의미에서, 그 경험이 남아 있다.
that (which - X) : 동격의 접속사 that 입니다.
동격의 접속사 that 의 쓰임은 다음과 같습니다.
추상적인 의미의 명사 + that + 완전문
that의 구분을 잘 모르시는 분은 다음을 확인하세요!
When the experience was a bad one, that sense of being in memory can have annoying (annoyed - X) psychological consequences.
그 경험이 나쁜 경험이었을 때, 기억 속에 있는 그 감각은 성가신 심리적 결과를 가질 수 있다.
annoying (annoyed - X) : annoy 는 성가시게 하다, 짜증나게 하다 라는 '감정동사'입니다.
감정동사의 현재분사형(~ing)은 '~느낌을 주는'이라는 의미이고,
감정동사의 과거분사형(~p.p.)은 '~느낌을 받은'이라는 의미입니다.
본문에서는 '성가신 느낌을 주는 결과'라는 의미이므로 annoying 이 옳습니다.
2. 혼자 연습해보기
Not only do we tell (we tell - X) stories to remember them.
The opposite side of the coin is also true.
We fail to create stories in order to forget them.
When something unpleasant happens to us, we often say, “I’d rather not talk about it,” because not talking about it makes (making - X) it easier to forget.
Once you tell what (that - X) happened to you, you will be less able to forget the parts of the story that you told.
In some sense, telling a story makes it happen (happened - X) again.
If the story is not created in the first place, however, it will only exist in its original form, for example, in a form distributed among the mental structures used in the initial processing.
Thus, in the sense that (which - X) it can be reconstructed, the experience remains (remaining - X).
When the experience was a bad one, that sense of being in memory can have annoying (annoyed - X) psychological consequences.
3. 어법변형문제 풀어보기
다음 밑줄 친 부분 중 어법상 틀린 곳을 모두 찾아 올바르게 고치시오. Not only ①we tell stories to remember them. The opposite side of the coin is also true. We fail to create stories in order to forget them. When something unpleasant happens to us, we often say, “I’d rather not talk about it,” because not talking about it ②making it easier to forget. Once you tell ③what happened to you, you will be less able to forget the parts of the story that you told. In some sense, telling a story makes it ④happen again. If the story is not created in the first place, however, it will only exist in its original form, for example, in a form distributed among the mental structures used in the initial processing. Thus, in the sense ⑤which it can be reconstructed, the experience ⑥remaining. When the experience was a bad one, that sense of being in memory can have ⑦annoyed psychological consequences. |
정답은?
①do we tell
②makes
⑤that
⑥remains
⑦annoying
지금까지 모의고사변형문제월드 미키박쌤의
수능특강 라이트 영어 9강 4번 한 줄 해석 및 어법 연습문제 자료였습니다.
다음 자료인 수능특강 라이트 영어 10강 Gateway 한 줄 해석 및 어법 연습문제 자료도 확인해보실까요?
이 외에도
구글, 다음, 네이버, 유튜브에서 모의고사변형문제월드 미키박쌤이라고 검색하시면
정말 많은 모의고사 변형문제 자료들을 무료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문법에 대한 유용한 자료는
재미짐영어 미키박쌤을 확인해보세요.
감사합니다!
'수능특강라이트영어 > 수특라이트 9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능특강라이트 영어 9강 3번 한 줄 해석 및 어법 연습문제(무료) (0) | 2023.06.30 |
---|---|
수능특강라이트 영어 9강 2번 한 줄 해석 및 어법 연습문제(무료) (0) | 2023.06.30 |
수능특강 라이트 영어 9강 1번 한 줄 해석 및 어법 연습문제(무료) (0) | 2023.06.30 |
수능특강 라이트 영어 9강 Gateway 한 줄 해석 및 어법 연습문제(무료) (2) | 2023.06.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