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감잡기 4강 [Get Set]이 궁금하시다고요?
걱정 마세요! 모의고사변형문제월드 목동 미키박영어가 해결해 드립니다!
3등급도 전교 1등으로! (서울 영일고, 송도 박문여고)
3등급도 전교 2등으로! (서울 목동고)
5등급도 1등급으로! (서울 진명여고)
3등급도 1등급으로! (서울 마포고, 서울 신도림고)
모두가 모의고사변형문제월드 목동 미키박영어가 함께 한 결과입니다.
목동 현대파리지앙 409호 미키박영어 (010 6693 6636)
오늘은 수능감잡기 4강 [Get Set] 한 줄 해석 및 어법 변형문제를 제공해 드립니다.
내신 등급 확보의 기본은 어법인거 아시죠?
그럼 한 줄 해석 및 어법 포인트 확인부터 시작합니다!
수능감잡기 4강 [Get Set] 한 줄 해석
빨간 색 부분을 특히 주의해서 학습하세요!
A defining element of catastrophes is the magnitude of their harmful consequences.
재난의 정의적 요소는 그들의 해로운 결과의 크기이다.
To help societies prevent or reduce damage from catastrophes, a huge amount of effort and technological sophistication are(to be - X) often employed to assess and communicate(communicated - X) the size and scope of potential or actual losses.
사회가 재난의 피해를 예방하거나 줄이기 위해, 잠재적 또는 실제적 손실의 크기와 범위를 평가하고 전달하기 위해 많은 노력과 기술적 정교함이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This effort assumes that people can understand the resulting numbers and act(acting - X) on them appropriately.
이 노력은 사람들이 결과적인 숫자를 이해하고 그 숫자에 적절하게 작용할 수 있다고 가정한다.
However, recent behavioral research casts doubt on this fundamental assumption.
그러나 최근의 행동 연구는 이러한 근본적인 가정에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Many people do not understand large numbers.
많은 사람들이 큰 숫자를 이해하지 못한다.
Indeed, large numbers have been found to lack meaning and to be underestimated(to underestimate - X) in decisions unless they convey affect (feeling).
실제로 큰 수는 정의(감정)를 전달하지 않으면 의미가 부족하고 의사결정이 과소평가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This creates a paradox that rational models of decision making fail(fails - X) to represent.
이는 합리적인 의사결정 모델이 대표하지 못하는 역설을 만들어낸다.
On the one hand, we respond strongly(strong - X) to aid a single individual in need.
한편으로, 우리는 도움이 필요한 한 개인을 돕기 위해 강력하게 대응한다.
On the other hand, we often fail to prevent mass tragedies or take appropriate measures to reduce potential losses from natural disasters.
반면에 우리는 자연재해로 인한 잠재적 손실을 줄이기 위해 집단적인 비극을 예방하거나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제 변형문제에 도전해 보세요!
멋진 마무리 해 보실까요?
화이팅!!
수능감잡기 4강 [Get Set] 어법 문제 풀어보기
다음 밑줄 친 부분 중 어법상 어색한 것을 모두 찾아 올바르게 고치시오.
A defining element of catastrophes is the magnitude of their harmful consequences. To help societies prevent or reduce damage from catastrophes, a huge amount of effort and technological sophistication ①to be often employed to assess and ②communicate the size and scope of potential or actual losses. This effort assumes that people can understand the resulting numbers and ③acting on them appropriately. However, recent behavioral research casts doubt on this fundamental assumption. Many people do not understand large numbers. Indeed, large numbers have been found to lack meaning and ④to underestimate in decisions unless they convey affect (feeling). This creates a paradox that rational models of decision making ⑤fail to represent. On the one hand, we respond ⑥strongly to aid a single individual in need. On the other hand, we often fail to prevent mass tragedies or take appropriate measures to reduce potential losses from natural disasters.
①are
: 주어가 a huge amount of effort and technological sophistication 이므로 준동사 to be 가 아닌 동사 are 이 옳습니다.
준동사와 동사 구분하기 :
③act
: 등위접속사 and 를 활용한 병렬구문으로 앞의 understand 와 같은 자리이므로 동사 원형인 act 가 옳습니다.
등위접속사 and를 활용한 병렬 확인하기:
④to be underestimated
: underestimate 는 과소평가하다 라는 의미인데, 문맥상 큰 수가 과소평가된다는 '수동'의 의미이므로 to be underestimated 의 형태가 옳습니다.
지금까지 모의고사변형문제월드 목동 미키박영어의
수능감잡기 4강 [Get Set]의 한 줄 해석 및 어법성 판단 문제와 정답자료 였습니다.
다른 자료인 4강 1번도 확인해보실까요?
이 외에도
구글, 다음, 네이버, 유튜브에서 모의고사변형문제월드 미키박영어라고 검색하시면
정말 많은 모의고사 변형문제 자료들을 무료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문법에 대한 유용한 자료는
재미짐영어 미키박쌤을 확인해보세요.
감사합니다.
'수능감잡기 > 수능감잡기 4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능감잡기 4강 4번 한 줄 해석 및 변형문제 (0) | 2024.04.02 |
---|---|
수능감잡기 4강 3번 한 줄 해석 및 변형문제 (2) | 2024.04.02 |
수능감잡기 4강 2번 한 줄 해석 및 변형문제 (0) | 2024.04.02 |
수능감잡기 4강 1번 한 줄 해석 및 변형문제 (0) | 2024.04.02 |
수능감잡기 4강 [Ready] (0) | 2024.03.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