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특강라이트영어/수특라이트 18강

수능특강라이트 영어 18강 Gateway 한 줄 해석 및 어법 연습문제(무료)

목동미키박영어 2023. 8. 8. 16:11
728x90

 

 

3등급이 전교 1등으로!

(목동 영일고, 송도 박문여고)

안녕하세요 모의고사변형문제월드 목동 미키박 쌤입니다.

바로 목동 영어 미키박 쌤과 함께라 가능했습니다!

 

 

오늘은 수능특강라이트 영어 18강 Gateway 한 줄 해석 및 어법 연습문제 자료입니다.

 

 

모의고사변형문제월드 목동 미키박 쌤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한 줄 해석 및 어법 주의사항 확인(괄호 안의 X형태는 틀린 형태입니다)

2. 혼자 연습해보기

3. 어법변형문제 풀어보기

 

 

 

그럼 시작합니다.

 

 

Here we go!

 

 

 

 

 

 

 

 

1. 한 줄 해석 및 어법 주의사항 확인(괄호 안의 X형태는 틀린 형태입니다)

 

On one occasion I was trying to explain(explaining - X) the concept of buffers to my children.
나는 한때 아이들에게 완충 지대의 개념을 설명하려고 했다. 

 

to explain(explaining - X)

-> try to V : V하려고 애쓰다

try ~ing : 한 번 ~해보다



We were in the car together at the time and I tried to explain the idea using (to use - X) a game.
우리는 그때 차에 함께 있었고 나는 게임을 이용하여 그 아이디어를 설명하려고 했다.

 

using (to use - X)

사용하여 : '~하여'라는 의미의 분사구문이므로 using 이 옳습니다.

 

분사구문을 모르시면?

 

분사구문 중 완전문 + 현재분사(~ing) 설명 및 문제

안녕하세요 재미짐영어 미키박쌤입니다. ​ 3등급이 전교 1등으로! (목동 영일고, 송도 박문여고) ​ 바로 재미짐영어 미키박쌤과 함께라 가능했습니다! ​ 오늘은 분사구문 중 완전문 + 현재분

jammygymenglish.tistory.com

 


Imagine, I said, that we had to get to our destination three miles away without stopping.
나는 멈추지 않고 3마일 떨어진 목적지까지 우리가 도착해야 했다고 상상해 보자고 말했다.

 


We couldn’t predict what (that - X) was going to happen in front of us and around us.
우리는 우리 앞과 주위에서 무슨 일이 일어날지 예측할 수 없었을 것이다. 

 

what (that - X)

predict 의 목적어 자리이므로 that 이 오면 '명사절 접속사 that'이 되므로 그 다음에 완전문이 와야 합니다. 

하지만, was 부터 보이니 '주어가 빠진 불완전문' 이므로  what 이 옳습니다.

 

what에 대해 잘 모르시면?

 

관계대명사 what

안녕하세요 재미짐영어 미키박쌤입니다. 오늘은 관계대명사 what 에 대한 설명입니다. what 은 '무엇' 아닌가요? 그 정도 알아서 '무엇'에 써먹죠? 오늘 알아볼 관계대명사 what 은 '~것'이라고 해석

jammygymenglish.tistory.com

 


We didn’t know how long the light would (would the light - X) stay on green or if the car in front would suddenly put on its brakes.
우리는 신호등이 얼마나 오랫동안 녹색으로 켜 있을지, 아니면 앞차의 운전자가 갑자기 브레이크를 밟을지 몰랐을 것이다. 

 

 the light would (would the light - X) 

-> how long 이 보입니다. know 의 목적어 자리이므로 '간접의문문'입니다. 

간접의문문은 '의문사 + 주어 + 동사~'의 어순입니다.

 

간접의문문을 잘 모르시면 ?

 

간접의문문(=의문사절)

안녕하세요 재미짐영어 미키박쌤입니다. 오늘은 명사절 중 의문사절인 간접의문문에 대한 설명 및 영어로 말하기를 포스팅하겠습니다. 간접의문문이 뭐냐고요? 그건 직접의문문의 반대되는 의

jammygymenglish.tistory.com

 


The only way to keep from crashing was(being - X) to put extra space between our car and the car in front of us.
추돌을 막는 유일한 방법은 우리 차와 우리 앞에 있는 차 사이에 여분의 공간을 두는 것이었을 것이다. 

 

was(being - X)

-> 주어가 way 입니다. 그 뒤에 동사가 없으므로 was 라는 동사가 와야 합니다. (being 은 준동사라 동사의 개수로 치지 않습니다.)

 

준동사를 모르시면?

 

준동사

안녕하세요 재미짐영어 미키박쌤입니다. 오늘은 준동사의 개념 및 동사와 준동사의 구분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동사가 뭔지는 아시죠? 네, 바로 '움직임'을 나타내는 말이죠? 말을 타다, 말을 하

jammygymenglish.tistory.com

 


This space acts as a buffer.
이 공간은 완충 지대로 작용한다.

It gives us time to respond and adapt (adapts - X) to any sudden moves by other cars.
그것은 우리에게 다른 차들의 갑작스러운 움직임에 반응하고 적응할 시간을 준다. 

 

adapt (adapts - X)

-> 앞의 and 로 보아 '병렬'입니다.

병렬은 나열입니다. 

병렬은 반드시 해석으로 형태를 파악해야 합니다. 앞의 respond 와 같은 자리이므로 adapt 가 옳습니다. 

time to respond and adapt

반응할 시간 그리고 적응할 시간 

 

병렬에 대해 잘 모르시면?

 

and

안녕하세요 재미짐영어 미키박쌤입니다. 오늘은 and 사용법입니다. '그리고' 아니면 '~과' 아닌가? 그렇죠. 그럼, 치킨 그리고 피자? 아, 그러니까 치킨과 피자? 네, 맞습니다. chicken and pizza 정말 쉽

jammygymenglish.tistory.com

 


Similarly, we can reduce the friction of doing the essential in our work and lives simply by creating a buffer. 
마찬가지로, 우리는 단지 완충 지대를 만듦으로써 우리의 일과 삶에서 필수적인 일을 할 때의 마찰을 줄일 수 있다. 

 

 

 

 

 

 

 

2. 혼자 연습해보기

On one occasion I was trying to explain(explaining - X) the concept of buffers to my children.


We were in the car together at the time and I tried to explain the idea using (to use - X) a game.

 

Imagine, I said, that we had to get to our destination three miles away without stopping.


We couldn’t predict what (that - X) was going to happen in front of us and around us.

 

We didn’t know how long the light would (would the light - X) stay on green or if the car in front would suddenly put on its brakes.


The only way to keep from crashing was(being - X) to put extra space between our car and the car in front of us.

 

This space acts as a buffer.

It gives us time to respond and adapt (adapts - X) to any sudden moves by other cars.

 

Similarly, we can reduce the friction of doing the essential in our work and lives simply by creating a buffer. 

 

 

 

 

 

 

3. 어법변형문제 풀어보기

 

다음 밑줄 친 부분 중 어법상 틀린 곳을 모두 찾아 올바르게 고치시오.

On one occasion I was trying to explain the concept of buffers to my children. We were in the car together at the time and I tried to explain the idea to use a game. Imagine, I said, that we had to get to our destination three miles away without stopping. We couldn’t predict what was going to happen in front of us and around us. We didn’t know how long the light would stay on green or if the car in front would suddenly put on its brakes. The only way to keep from crashing being to put extra space between our car and the car in front of us. This space acts as a buffer. It gives us time to respond and adapt to any sudden moves by other cars. Similarly, we can reduce the friction of doing the essential in our work and lives simply by creating a buffer. 

 

 

정답은?

 

 

 

 

 

 

 

 

 

 

using

was

 

 

모의고사변형문제월드미키박쌤과함께해요!

 

 

지금까지 모의고사변형문제월드 미키박쌤

수능특강 라이트 영어 18강 Gateway  한 줄 해석 및 어법 연습문제 자료였습니다.

 

다음 자료인  수능특강 라이트 영어 18강 1번 한 줄 해석 및 어법 연습문제 자료도 확인해보실까요?

 

 

수능특강라이트 영어 18강 1번 한 줄 해석 및 어법 연습문제(무료)

3등급이 전교 1등으로! (목동 영일고, 송도 박문여고) ​ 안녕하세요 모의고사변형문제월드 목동 미키박 쌤입니다. ​ ​ 바로 목동 영어 미키박 쌤과 함께라 가능했습니다! 오늘은 수능특강라이

mickeypark999.tistory.com

 

이 외에도

구글다음네이버유튜브에서 모의고사변형문제월드 미키박쌤이라고 검색하시면

정말 많은 모의고사 변형문제 자료들을 무료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문법에 대한 유용한 자료

재미짐영어 미키박쌤을 확인해보세요.

 

 

영어로 정신건강 200세까지! - 영어 학습을 통해 뇌 건강을 높이세요!

영어 학습을 통해 뇌 건강을 높이세요!

showmethehealth.com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