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특강라이트영어/수특라이트 15강

수능특강라이트 영어 15강 1번 한 줄 해석 및 어법 연습문제(무료)

목동미키박영어 2023. 11. 20. 11:47
728x90

수능특강라이트 영어 15강 1번

 

 

안녕하세요 목동 미키박영어입니다.

3등급이 전교 1등으로!

(서울 영일고, 인천송도 박문여고)

 

6등급이 1등급으로!

(서울 진명여고)

4등급이 1등급으로!

(서울 마포고)

 

바로 목동 미키박영어 함께라 가능했습니다!

 

 

목동 미키박영어

 

 

오늘은 수능특강라이트 영어 15강 1번 핵심 어법 파악 및 어법성 판단 문제와 정답자료입니다.

 

 

수능특강라이트 영어 15강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한 줄 해석 및 어법 주의사항 확인(괄호 안의 X형태는 틀린 형태입니다)

2. 혼자 연습해보기

3. 어법변형문제 풀어보기

 

 

 

그럼 시작합니다.

 

 

Here we go!

 

수능특강라이트 영어 15강

 

 

 

1. 한 줄 해석 및 어법 주의사항 확인(괄호 안의 X형태는 틀린 형태입니다)

 

In an unusual brain-scanning experiment, scientists at Dartmouth College showed that adolescents use a more limited brain region and take (took - X) more time than adults — about a sixth of a second more — to respond (responding - X) to questions about whether (if - X) certain activities, like “swimming with sharks,” “setting your hair on fire,” and “jumping off a roof,” were (being - X) “good” ideas or not.   
특이한 뇌 스캔 실험에서, Dartmouth College의 과학자들은 ‘상어와 수영하기’, ‘머리에 불을 지르기’, ‘지붕에서 뛰어 내리기’와 같은 특정 활동들이 ‘좋은’ 생각인지 아닌지에 대한 질문에 응답하기 위해 청소년들이 성인들보다 더 제한된 뇌 영역을 사용하고 더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한다는 것을 보여 주었는데, 약 1/6초 더 필요했다. 

 

take (took - X) : 등위접속사 and를 활용한 병렬 구문입니다. 앞의 use 와 같은 자리입니다. (병렬의 경우 반드시 해석으로 구분하여야 합니다.)

등위접속사가 뭐죠? 종속접속사도 있던데요?

접속사에 대해 한 번에 정리하기 :

 

영어 접속사 - 영어로 정신건강 200세까지!

영어 접속사가 궁금하시다고요?

showmethehealth.com

 

 

In an unusual brain-scanning experiment, scientists at Dartmouth College showed that adolescents use a more limited brain region and take (took - X) more time than adults — about a sixth of a second more — to respond (responding - X) to questions about whether (if - X) certain activities, like “swimming with sharks,” “setting your hair on fire,” and “jumping off a roof,” were (being - X) “good” ideas or not.   

 

to respond (responding - X) : ~하기 위해서 라는 to 부정사의 부사적용법 중 목적입니다. 

 

 

In an unusual brain-scanning experiment, scientists at Dartmouth College showed that adolescents use a more limited brain region and take (took - X) more time than adults — about a sixth of a second more — to respond (responding - X) to questions about whether (if - X) certain activities, like “swimming with sharks,” “setting your hair on fire,” and “jumping off a roof,” were (being - X) “good” ideas or not.   

 

whether (if - X) : about (전치사) + 목적어(명사류) 입니다.

whether 는 명사절 접속사로 '~인지'라는 의미를 갖죠? if 도 같은 의미이지만, 전치사 + if 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명사절이 뭔가요?

 

명사절

안녕하세요 재미짐영어 미키박쌤입니다. 오늘은 명사절 총정리 자료입니다. 명사절이 뭐나고요? 명사의 기능을 하는 절입니다. 미키야, 너 같으면 알아 듣겠냐? 명사의 기능? 명사는 주,목,보! ->

jammygymenglish.tistory.com

 

 

In an unusual brain-scanning experiment, scientists at Dartmouth College showed that adolescents use a more limited brain region and take (took - X) more time than adults — about a sixth of a second more — to respond (responding - X) to questions about whether (if - X) certain activities, like “swimming with sharks,” “setting your hair on fire,” and “jumping off a roof,” were (being - X) “good” ideas or not.   

 

were (being - X) : 앞의 명사절 접속사 whether + 완전문이므로, 주어가 activities이고, 동사가 were 입니다. 

being 은 동사가 아닌 준동사입니다.

준동사가 뭔가요?

 

준동사

안녕하세요 재미짐영어 미키박쌤입니다. 오늘은 준동사의 개념 및 동사와 준동사의 구분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동사가 뭔지는 아시죠? 네, 바로 '움직임'을 나타내는 말이죠? 말을 타다, 말을 하

jammygymenglish.tistory.com

 

Adults in the experiment appeared to rely on nearly automatic (automatically - X) mental images and a visceral response to answer the questions. 
실험에 참여한 성인들은 질문에 답하기 위해 거의 자동적인 정신 이미지와 본능적인 반응에 의존하는 것으로 보였다. 

 

automatic (automatically - X) : automatic 은 자동적인 이라는 형용사입니다.

automatically 는 자동적으로 라는 부사입니다.

형용사와 부사는 어떻게 다르죠?

 

 

Adolescents, on the other hand, relied more on their ability to “reason” an answer.
반면에 청소년들은 답을 ‘추론하는’ 능력에 더 의존했다. 

 

 

 

 

The ability to quickly grasp the general contours of a situation and make a good judgment about costs versus benefits arises (arising - X) from activity in the frontal cortex, the parts of the brain that are (is - X) still under construction during adolescence. 
상황의 전반적인 윤곽을 빠르게 파악하고 비용 대비 이익에 대해 잘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은 청소년기에 아직 형성 중인
뇌의 부분인 전두엽 피질의 활동에서 비롯된다. 

 

arises (arising - X) : 주어가 ability 입니다. 따라서 동사가 arises 입니다. 

 

 

 

The ability to quickly grasp the general contours of a situation and make a good judgment about costs versus benefits arises (arising - X) from activity in the frontal cortex, the parts of the brain that are (is - X) still under construction during adolescence. 

 

are (is - X) : 앞의 that 이 관계대명사죠? 관계대명사가 가리키는 말 (선행사)는 보통 앞의 명사( brain )인데, 아닐 수도 있습니다. 이 문장에서는 여전히 만들어지고 있는 '부분들'이라는 의미이므로, parts 가 선행사입니다. 따라서, 선행사의 구분은 반드시 해석으로 해야합니다. 

선행사 구분을 어떻게 하죠?

 

선행사

안녕하세요 재미짐영어 미키박쌤입니다. 오늘은 영어 선행사의 개념과 이를 활용해보는 포스팅입니다. 이 포스팅에서 가장 중요한 시험 출제 포인트를 알려드립니다. (빨간 블록이 틀린 부분으

jammygymenglish.tistory.com

 

 

 

 

목동미키박영어

 

 

2. 혼자 연습해보기

 

In an unusual brain-scanning experiment, scientists at Dartmouth College showed that adolescents use a more limited brain region and take (took - X) more time than adults — about a sixth of a second more — to respond (responding - X) to questions about whether (if - X) certain activities, like “swimming with sharks,” “setting your hair on fire,” and “jumping off a roof,” were (being - X) “good” ideas or not.   

 

Adults in the experiment appeared to rely on nearly automatic (automatically - X) mental images and a visceral response to answer the questions. 

 

Adolescents, on the other hand, relied more on their ability to “reason” an answer.

 

The ability to quickly grasp the general contours of a situation and make a good judgment about costs versus benefits arises (arising - X) from activity in the frontal cortex, the parts of the brain that are (is - X) still under construction during adolescence. 

 

 

수능특강라이트15강변형문제

 

 

3. 어법변형문제 풀어보기

다음 밑줄 친 부분 중 어법상 틀린 곳을 모두 고치시오.

In an unusual brain-scanning experiment, scientists at Dartmouth College showed that adolescents use a more limited brain region and ①take more time than adults — about a sixth of a second more — ②to respond to questions about ③if certain activities, like “swimming with sharks,” “setting your hair on fire,” and “jumping off a roof,” ④being “good” ideas or not. Adults in the experiment appeared to rely on nearly ⑤automatic mental images and a visceral response to answer the questions. Adolescents, on the other hand, relied more on their ability to “reason” an answer. The ability to quickly grasp the general contours of a situation and make a good judgment about costs  versus benefits ⑥arising from activity in the frontal cortex, the parts of the brain that ⑦is still under construction during adolescence. 

 

수능특강라이트15강변형문제

 

 

 

③whether
④were

⑥arises

⑦are

 

 

수능특강 라이트 영어 15강

 

 

 

지금까지 목동미키박영어 미키박쌤

수능특강 라이트 영어 15강 1번 한 줄 해석 및 어법 연습문제 자료였습니다.

 

다음 자료인  수능특강 라이트 영어 15강 2번 한 줄 해석 및 어법 연습문제 자료도 확인해보실까요?

 

 

 

 

수능특강라이트 영어 15강 2번 한 줄 해석 및 어법 연습문제(무료)

수능특강라이트 영어 15강 2번 안녕하세요 목동 미키박영어입니다. ​ ​ 3등급이 전교 1등으로! (서울 영일고, 인천송도 박문여고) 6등급이 1등급으로! (서울 진명여고) ​ 4등급이 1등급으로! (서

mickeypark999.tistory.com

 

이 외에도

구글다음네이버유튜브에서 모의고사변형문제월드 미키박쌤이라고 검색하시면

정말 많은 모의고사 변형문제 자료들을 무료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문법에 대한 유용한 자료

재미짐영어 미키박쌤을 확인해보세요.

 

 

 

영어로 정신건강 200세까지! - 영어 학습을 통해 뇌 건강을 높이세요!

영어 학습을 통해 뇌 건강을 높이세요!

showmethehealth.com

 

 

목동미키박영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