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특강라이트 영어 15강 3번
안녕하세요 목동 미키박영어입니다.
3등급이 전교 1등으로!
(서울 영일고, 인천송도 박문여고)
6등급이 1등급으로!
(서울 진명여고)
4등급이 1등급으로!
(서울 마포고)
바로 목동 미키박영어와 함께라 가능했습니다!
(목동 현대파리지앙 409호)
오늘은 수능특강라이트 영어 15강 3번 핵심 어법 파악 및 어법성 판단 문제와 정답자료입니다.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한 줄 해석 및 어법 주의사항 확인(괄호 안의 X형태는 틀린 형태입니다)
2. 혼자 연습해보기
3. 어법변형문제 풀어보기
그럼 시작합니다.
Here we go!
1. 한 줄 해석 및 어법 주의사항 확인(괄호 안의 X형태는 틀린 형태입니다)
All words have to be coined (coin - X) by a wordsmith at some point in the mists of history.
모든 단어들은 역사의 태곳적 어느 시점에서 단어의 장인에 의해 틀림없이 만들어질 것이다.
be coined (coin - X) : coin 은 만들다 라는 의미죠? words 의 입장에서 보면, 단어들이 만들어지다 라는 '수동의 의미'이므로, be coined 가 옳습니다.
수동태를 잘 모르시면 다음을 확인해보세요!
The wordsmith had an idea to get across and needed (need - X) a sound to express it.
단어의 장인은 전달할 생각을 갖고 있었고 그것을 표현할 소리를 필요로 했다.
needed (need - X) : 앞의 등위접속사 and 는 had ~ and needed ~ 로 병렬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병렬은 반드시 해석으로 형태를 파악합니다.)
등위접속사가 뭔가요?
In principle, any sound would have done (would do - X), so the first coiner of a term for a political affiliation, for instance, could have used (use - X) glorg or schmendrick or mcgillicuddy.
원칙적으로, 어떤 소리도 괜찮았을 터이므로, 예를 들어, 정치적 제휴를 나타내는 용어를 처음으로 만든 사람은 glorg 혹은 schmendrick 혹은 mcgillicuddy를 사용할 수 있었을 것이다.
would have done (would do - X), : would have p.p. (가정법 과거완료) 는 '~했을거다'라는 의미입니다.
would V (가정법 과거) 는 '~할 거다' 라는 의미입니다.
가정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In principle, any sound would have done (would do - X), so the first coiner of a term for a political affiliation, for instance, could have used (use - X) glorg or schmendrick or mcgillicuddy.
have used (use - X) : could have p.p. (가정법 과거완료) 는 '~할 수 있었을거다'라는 의미입니다.
could V (가정법 과거) 는 '~할 수 있을거다'라는 의미입니다.
But people are poor at recalling sounds out of the blue, and they probably wanted to ease their listeners’
understanding of the coinage rather than having to define it or illustrate (illustrating - X) it with examples.
그러나 사람들은 갑자기 소리를 기억해 내는 데 서툴러서, 그들은 아마도 그것을 정의해야만 하거나 예를 가지고 설명해야만 하기 보다는 새로 만들어진 말에 대한 청자들의 이해를 용이하게 하기를 원했을 것이다.
illustrate (illustrating - X) : 등위접속사 or 를 이용한 병렬구문입니다. 앞의 define 과 같은 자리입니다.
So they reached for a metaphor that reminded them of the idea and that they hoped would create (have created - X) a similar idea in the minds of their listeners, such as band or bond for a political affiliation.
그래서 그들은 그들에게 그 생각을 상기시켜 주며, 청자들의 머릿속에 비슷한 생각을 만들어 내기를 바라는 비유, 예를 들어 정치적 제휴에 대해서는 band(무리)나 bond(끈)와 같은 비유적 표현으로 손을 뻗었다.
The metaphorical hint allowed the listeners to understand the meaning more quickly than if they had had (had - X) to rely on context alone.
비유적 힌트는 청자들이 문맥에만 의존해야 했던 경우보다 더 빠르게 그 의미를 이해할 수 있게 해 주었다.
had had (had - X)
가정법 과거완료의 의미입니다. if S had p.p. 는 '~했다면'의 의미입니다.
2. 혼자 연습해보기
All words have to be coined (coin - X) by a wordsmith at some point in the mists of history.
The wordsmith had an idea to get across and needed (need - X) a sound to express it.
In principle, any sound would have done (would do - X), so the first coiner of a term for a political affiliation, for instance, could have used (use - X) glorg or schmendrick or mcgillicuddy.
But people are poor at recalling sounds out of the blue, and they probably wanted to ease their listeners’
understanding of the coinage rather than having to define it or illustrate (illustrating - X) it with examples.
So they reached for a metaphor that reminded them of the idea and that they hoped would create (have created - X) a similar idea in the minds of their listeners, such as band or bond for a political affiliation.
The metaphorical hint allowed the listeners to understand the meaning more quickly than if they had had (had - X) to rely on context alone.
3. 어법변형문제 풀어보기
다음 밑줄 친 부분 중 어법상 틀린 곳을 모두 고치시오.
All words have to ①be coined by a wordsmith at some point in the mists of history. The wordsmith had an idea to get across and ②needed (need - X) a sound to express it. In principle, any sound ③would do, so the first coiner of a term for a political affiliation, for instance, could ④have used glorg or schmendrick or mcgillicuddy. But people are poor at recalling sounds out of the blue, and they probably wanted to ease their listeners’ understanding of the coinage rather than having to define it or ⑤illustrate it with examples. So they reached for a metaphor that reminded them of the idea and that they hoped would ⑥have created a similar idea in the minds of their listeners, such as band or bond for a political affiliation. The metaphorical hint allowed the listeners to understand the meaning more quickly than if they ⑦had to rely on context alone.
③would have done
⑥create
⑦had had
지금까지 목동미키박영어 미키박쌤의
수능특강 라이트 영어 15강 3번 한 줄 해석 및 어법 연습문제 자료였습니다.
다음 자료인 수능특강 라이트 영어 15강 4번 한 줄 해석 및 어법 연습문제 자료도 확인해보실까요?
이 외에도
구글, 다음, 네이버, 유튜브에서 모의고사변형문제월드 미키박쌤이라고 검색하시면
정말 많은 모의고사 변형문제 자료들을 무료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문법에 대한 유용한 자료는
재미짐영어 미키박쌤을 확인해보세요.
'수능특강라이트영어 > 수특라이트 15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능특강라이트 15강 변형문제(순서추론 및 문장삽입유형) (2) | 2023.11.28 |
---|---|
수능특강라이트 영어 15강 4번 한 줄 해석 및 어법 연습문제(무료) (0) | 2023.11.20 |
수능특강라이트 영어 15강 2번 한 줄 해석 및 어법 연습문제(무료) (4) | 2023.11.20 |
수능특강라이트 영어 15강 1번 한 줄 해석 및 어법 연습문제(무료) (2) | 2023.11.20 |
수능특강라이트 영어 15강 Gateway 한 줄 해석 및 어법 연습문제(무료) (4) | 2023.1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