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9월 고1모의고사 변형문제

2022년 9월 고1모의고사 21번 해설 및 변형문제(무료)

목동미키박영어 2023. 7. 4. 19:56
728x90

 

 

 

 

3등급이 전교 1등으로!

(목동 영일고, 송도 박문여고)

 

바로 모의고사변형문제월드 목동 미키박쌤과 함께 한 결과입니다!

 

오늘은 2022년 9월 고1 모의고사 21번 해설 및 변형문제 자료입니다.

 

 

 

모의고사변형문제월드 목동 미키박쌤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한 줄 해석 자료로 내용 및 핵심 어법 파악하기

2. 동의어가 포함된 어휘정리자료로 어휘 익히기

3. 변형문제로 마무리하기

 

 

그럼, 시작할까요?

 

Here we go!

 

 

 

 

 

1. 한 줄 해석 자료로 내용 및 핵심 어법 파악하기

 

Is the customer always right? 
고객은 항상 옳은가? 

 

-> 왜 필자가 이런 질문을 할까요? 고객이 항상 옳은 것은 아니다 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죠?

The customer is not always right. (부분부정)  


When customers return a broken product to a famous company, which makes kitchen and bathroom fixtures, the company nearly always offers a replacement to maintain good customer relations.  
주방과 욕실 설비를 만드는 한 유명한 회사에 고객들이 고장 난 제품을 반품할 때 그 회사는 좋은 고객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거의 항상 대체품을 제공한다. 

-> 고장난 제품? -> 그럼 보통 제조사 측에서 환불을 해 줍니다. (그런데, nearly always 를 보아, 거의 항상 이군요? 

이 말은 늘 바꿔준다는 의미는 아니죠. 엥간하면 바꿔준다는 의미입니다.)

그런데, 왜요? -> 고객과의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 입니다.

 

 

 

When customers return a broken product to a famous company, which makes kitchen and bathroom fixtures, the company nearly always offers a replacement to maintain good customer relations.  

 

-> which : 문장과 문장을 연결하는 연결사 중의 하나인 '관계대명사 which'입니다. 

시험에서는 관계대명사냐(연결사냐) 대명사냐(연결사가 아니냐)를 구분하는 문제가 출제되기도 합니다.

연결사 1개 = 동사 2개

연결사 0개 = 동사 1개 입니다.

-> 따라서, 시험에서는 which 를 it 혹은 this 로 바꿔 출제될 수도 있습니다. 속지 마세요!

 

그런데..연결사가 뭐죠?

 

연결사

안녕하세요 재미짐영어 미키박쌤입니다. 오늘은 연결사에 대해 알아봅니다. 연결사? 말 그대로 '연결해주는 말'입니다. 그런데, 뭘 연결해? 영어의 연결사는, 절과 절을 연결해준다는 말입니다.

jammygymenglish.tistory.com

 

 

 

When customers return a broken product to a famous company, which makes kitchen and bathroom fixtures, the company nearly always offers a replacement to maintain good customer relations.  

 

-> offers 가 동사임을 주목합니다. 부사절 When ~ fixtures 까지 삭제해도, 나머지 부분은 완전문이어야 합니다. 따라서, 이 문장의 주어는 the company 이고 동사가 offers 입니다.

-> 시험에서는 동사를 준동사로, 준동사를 동사로 바꿔 출제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동사인 offers 를 offering 혹은 to offer 등으로 바꿔 출제할 수 있습니다.

 

준동사는 도대체 뭐죠?

 

준동사

안녕하세요 재미짐영어 미키박쌤입니다. 오늘은 준동사의 개념 및 동사와 준동사의 구분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동사가 뭔지는 아시죠? 네, 바로 '움직임'을 나타내는 말이죠? 말을 타다, 말을 하

jammygymenglish.tistory.com

 




Still, “there are times you’ve got to say ‘no,’” explains the warranty expert of the company, such as when a product is undamaged or has been abused.  
그럼에도, 그 회사의 상품 보증 전문가는 상품이 멀쩡하거나 남용되었을 때와 같이, “‘안 돼요.’라고 말을 해야 할 때가 있다.”고 설명한다. 

-> 무조건 새 제품으로 교환해주지는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글의 첫 번째 문장에서 '소비자는 항상 옳은가?'라는 질문에 대한 답변이기도 합니다.

Still, “there are times you’ve got to say ‘no,’” explains the warranty expert of the company, such as when a product is undamaged or has been abused.  

 

explains : 이 문장의 주어는 the warranty expert이고, 동사가 explains 입니다. 

explains : 설명한다 라는 타동사죠? 이것의 목적어가 “there are times you’ve got to say ‘no," 입니다. 

-> 시험에서는 explaining  이라고 바꿔 출제되어도 속지 마세요!

(참고 : 보통 콤마 뒤에는 ~ing 형태를 많이 쓰죠? 우리가 흔히 아는 '분사구문'이죠? 이것을 유도할 겁니다.)

 

 

Still, “there are times you’ve got to say ‘no,’” explains the warranty expert of the company, such as when a product is undamaged or has been abused.  


has been abused : 앞의 등위접속사 or 를 보아 병렬입니다.

병렬은 '같은 자리의 것을 나열'하는 거죠? 이 문장에서는 동사 ~ or 동사 ~ 입니다. 

그런데, 앞의 동사는 'is undamaged' 이고, 뒤의 동사는 has been abused이군요? 시제가 다릅니다.

-> 하지만, 병렬의 경우 '태와 시제는 무관'합니다. (분명히 능동태 or 수동태 이렇게도 가능하고, 현재동사 or 과거동사 이렇게도 가능하다는 겁니다.)

 

등위접속사와 병렬에 대한 내용을 제대로 아시나요?

 

등위접속사

안녕하세요 재미짐영어 미키박쌤입니다. 오늘은 등위접속사에 대해 총정리 해 드립니다. 등위? 같은 위치라는 거죠? 접속사? 연결(나열)해주는 말입니다. 즉, 등위접속사는 '같은 위치의 것들을

jammygymenglish.tistory.com

 



Entrepreneur Lauren Thorp, who owns an e­commerce company, says, “While the customer is ‘always’ right, sometimes you just have to fire a customer.”  
전자 상거래 회사를 소유한 기업가 Lauren Thorp는 “고객이 ‘항상’ 옳지만, 때로는 당신이 고객을 해고해야만 한다.”고 말한다. 

-> 고객이 옳은 경우가 거의 대부분이라고 생각하세요. 하지만, 때로는 고객을 해고해야 할 때도 있어요.

-> 고객을 해고한다? -> 진상, 막장 고객과의 거래와 관계는 끝내버려야 할 때도 있다.

 

Entrepreneur Lauren Thorp, who owns an e­commerce company, says, “While the customer is ‘always’ right, sometimes you just have to fire a customer.”  

 

-> says가 동사임을 주목합니다. 주어가 Entrepreneur Lauren Thorp죠? 그 뒤에 연결사 who가 왔죠? 그럼 다음 공식을 주목합니다.

주어 + 연결사(접속사, 관계사, 의문사) + 동사 1 ~~~ 동사 2(진짜 동사 : 시험 출제 부분)

-> 따라서, 시험에서는 says를 saying 으로 바꿔 출제될 수도 있습니다. 속지 마세요!


When Thorp has tried everything to resolve a complaint and realizes that the customer will be dissatisfied no matter what, she returns her attention to the rest of her customers, who she says are “the reason for my success.”  

Thorp가 고객의 불만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왔는데 그 고객이 어떠한 경우에도 만족하지 않을 것이란 사실을 깨달을 때, 그녀는 자신의 주의를 나머지 다른 고객들에게 돌리는데, 그 고객들은 “내 성공의 이유”라고 그녀는 말한다. 

 

-> 어떻게 불만을 해결해줘도 만족하지 않는다? 그럼, 그 손님 손절해버려!

-> 그 손님에게 신경쓸 시간과 에너지를 다른 고객들에게 쓴다! 그것이 바로 성공의 이유!

 

믿고 거르는 진상 손님!

 

 

When Thorp has tried everything to resolve a complaint and realizes that the customer will be dissatisfied no matter what, she returns her attention to the rest of her customers, who she says are “the reason for my success.”  

 

-> realizes 는 앞의 and 로 보아 '병렬'입니다. 앞의 has tried 와 병렬입니다.

병렬의 경우 반드시 '해석으로 형태를 구분'합니다.

When Thorp has tried ~ and realizes  ~ : Thorp 가 시도했을 때, 그리고 깨달을 때,

-> 시험에서는 realize 라고 바꿔 출제되어도 속지 마세요! (앞의 resolve 가 동사원형이므로 이 자리로 유도할 수 있습니다.)

 

and 를 이용한 병렬이 뭐죠?

 

and

안녕하세요 재미짐영어 미키박쌤입니다. 오늘은 and 사용법입니다. '그리고' 아니면 '~과' 아닌가? 그렇죠. 그럼, 치킨 그리고 피자? 아, 그러니까 치킨과 피자? 네, 맞습니다. chicken and pizza 정말 쉽

jammygymenglish.tistory.com

 

 

When Thorp has tried everything to resolve a complaint and realizes that the customer will be dissatisfied no matter what, she returns her attention to the rest of her customers, who she says are “the reason for my success.”  

 

-> are 가 동사임을 주목합니다. 앞에 관계대명사 who 가 보이죠? 그 뒤에 she says 는 삽입구문입니다. 삽입구문은 빼고 판단합니다. 

앞의 관계대명사 who 는 customers 를 가리키죠? 따라서, 복수이므로, 동사도 복수동사인 are 가 쓰였습니다.

-> 시험에서는 are 를 to be 로 바꿔 출제될 수도 있습니다. 속지 마세요!

 

 

 

2. 동의어가 포함된 어휘정리자료로 어휘 익히기

 

영어 (English) 한국어 Synonym (동의어)
customer 고객 client, patron
always 항상 constantly, consistently
return 반환하다 give back, bring back
broken 고장난 damaged, faulty
famous 유명한 well-known, renowned
company 회사 business, corporation
kitchen 부엌 cooking area, culinary space
bathroom 화장실 restroom, washroom
fixture 시설 equipment, appliance
nearly 거의 almost, practically
offer 제공하다 provide, present
replacement 대체품 substitute, alternative
maintain 유지하다 keep, sustain
good 좋은 beneficial, positive
customer relations 고객 관계 client interactions, customer service
times 시기 moments, occasions
say 'no' '아니오'라고 말하다 refuse, decline
explains 설명하다 clarifies, elucidates
warranty 보증 guarantee, assurance
expert 전문가 specialist, authority
undamaged 손상되지 않은 unharmed, intact
abused 남용된 misused, mistreated
entrepreneur 기업가 businessperson, innovator
owns 소유하다 possesses, has
e-commerce 전자상거래 online business, internet commerce
while 동안 during, whilst
fire 해고하다 dismiss, terminate
tried 시도한 attempted, tested
resolve 해결하다 settle, solve
complaint 불평, 불만 grievance, objection
realizes 깨닫다 understands, recognizes
dissatisfied 불만족한 unsatisfied, displeased
matter 문제 issue, concern
returns 돌아가다 goes back, comes back
attention 주의 focus, concentration
rest 나머지 remainder, remaining
success 성공 achievement, prosperity

 

 

 

 

3. 변형문제로 마무리하기

 

변형문제 1번

다음 밑줄 친 부분 중 어법상 틀린 것은?

Is the customer always right? When customers return a ①broken product to a famous company, which makes kitchen and bathroom fixtures, the company nearly always ②offers a replacement to maintain good customer relations. Still, “there are times you’ve got to say ‘no,’” ③explains the warranty expert of the company, such as when a product is undamaged or has been abused. Entrepreneur Lauren Thorp, who owns an e­commerce company, ④saying, “While the customer is ‘always’ right, sometimes you just have to fire a customer.” When Thorp has tried everything to resolve a complaint and realizes that the customer will be dissatisfied no matter what, she returns her attention to the rest of her customers, who she says ⑤are “the reason for my success.” 

 

 

정답은?

 

 

 

 

 

 

 

 

saying -> says

 

Entrepreneur Lauren Thorp, who owns an e­commerce company, ④saying, “While the customer is ‘always’ right, sometimes you just have to fire a customer.” 

 

주어가 Entrepreneur Lauren Thorp이고 그 뒤에 연결사 who 가 있으므로, 동사가 2개여야 하고, 두 번째 동사가 진짜 동사자리입니다.

따라서, 번의 자리가 동사자리이므로 says 라는 동사의 형태가 옳습니다.

 

 

 

 

 

변형문제 2번

다음 밑줄 친 부분 중 문맥상 어색한 것은? (원문 일부 변형 문제입니다.)

Is the customer always right? When customers return a broken product to a famous company, which makes kitchen and bathroom fixtures, the company nearly always offers a replacement to ①sustain good customer relations. Still, “there are times you’ve got to say ‘no,’” explains the warranty expert of the company, such as when a product is undamaged or has been ②mistreatedEntrepreneur Lauren Thorp, who owns an e­commerce company, says, “While the customer is ‘always’ right, sometimes you just have to ③dismiss a customer.” When Thorp has tried everything to ④address a complaint and realizes that the customer will be dissatisfied no matter what, she ⑤neglects her attention to the rest of her customers, who she says are “the reason for my success.” 

 

 

 

정답은?

 

 

 

 

 

 

 

 

 

neglects (무시하다, 소홀히 하다) -> returns 

 

참고:

 

maintain sustain

abused mistreated

fire dismiss

resolve address

 

 

 

 

 

 

변형문제 3번

다음 글에 이어질 순서를 정하시오.

Is the customer always right? When customers return a broken product to a famous company, which makes kitchen and bathroom fixtures, the company nearly always offers a replacement to maintain good customer relations. 

 

(A) Entrepreneur Lauren Thorp, who owns an e­commerce company, says, “While the customer is ‘always’ right, sometimes you just have to fire a customer.” 

(B) When Thorp has tried everything to resolve a complaint and realizes that the customer will be dissatisfied no matter what, she returns her attention to the rest of her customers, who she says are “the reason for my success.” 

(C) Still, “there are times you’ve got to say ‘no,’” explains the warranty expert of the company, such as when a product is undamaged or has been abused. 

 

 

정답은?

 

 

 

 

 

 

 

 

 

 

 

C-A-B

 

 

 

 

 

변형문제 4번

다음 중 글의 흐름과 무관한 문장은?

Is the customer always right? ①When customers return a broken product to a famous company, which makes kitchen and bathroom fixtures, the company nearly always offers a replacement to maintain good customer relations. ②Still, “there are times you’ve got to say ‘no,’” explains the warranty expert of the company, such as when a product is undamaged or has been abused. ③Entrepreneur Lauren Thorp, who owns an e­commerce company, says, “While the customer is ‘always’ right, sometimes you just have to fire a customer.” ④That's because, if a purchased item can be refunded at any time, it should bring about more customers demanding refunds, which would make impossible a conservative relationship between them and the manufacturers. ⑤When Thorp has tried everything to resolve a complaint and realizes that the customer will be dissatisfied no matter what, she returns her attention to the rest of her customers, who she says are “the reason for my success.” 

 

 

정답은?

 

 

 

 

 

 

 

 

 

 

④That's because, if a purchased item can be refunded at any time, it should bring about more customers demanding refunds, which would make impossible a conservative relationship between them and the manufacturers.

④구매한 상품을 언제든지 환불할 수 있다면 환불을 요구하는 고객들이 더 많아질 것이고, 이는 그들과 제조사 사이의 보수적인 관계를 불가능하게 만들 것이기 때문이다.

 

 

 

 

변형문제 5번

다음 글의 내용을 한 문장으로 요약하고자 한다. 빈칸 (A), (B)에 들어갈 말로 가장 알맞은 것은?

Is the customer always right? When customers return a broken product to a famous company, which makes kitchen and bathroom fixtures, the company nearly always offers a replacement to maintain good customer relations. Still, “there are times you’ve got to say ‘no,’” explains the warranty expert of the company, such as when a product is undamaged or has been abused. Entrepreneur Lauren Thorp, who owns an e­commerce company, says, “While the customer is ‘always’ right, sometimes you just have to fire a customer.” When Thorp has tried everything to resolve a complaint and realizes that the customer will be dissatisfied no matter what, she returns her attention to the rest of her customers, who she says are “the reason for my success.” 

_____(A)_______good customer relations is important, but there are times when a company must ____(B)____a replacement for undamaged or abused products. 

       (A)                                 (B)
① Enhancing                    enlarge
② Keeping                        expand
③ Sustaining                    reorganize
Maintaining                  refuse 
⑤ Revising                        reform

 

 

 

정답은?

 

 

 

 

 

 

 

 

 

 

 

 

④ Maintaining                  refuse 

 

Maintaining good customer relations is important, but there are times when a company must refuse a replacement for undamaged or abused products.  

좋은 고객 관계를 유지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회사에서 손상되지 않았거나 남용된 제품에 대한 교체를 거부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참고 :

 

① Enhancing  향상시키는 것                  enlarge 확대하다
② Keeping   유지하는 것                        expand 확장하다
③ Sustaining  유지하는 것                     reorganize 재조직하다
⑤ Revising  수정하는 것                        reform 개혁하다

 

 

지금까지 모의고사변형문제월드 미키박쌤

2022년 9월 고1 모의고사 21번 해설 및 변형문제를 연습하셨습니다.

 

다음 자료인  2022년 9월 고1 모의고사 22번 해설 및 변형문제도 확인해보실까요?

 

 

 

2022년 9월 고1모의고사 22번 해설 및 변형문제(무료)

3등급이 전교 1등으로! (목동 영일고, 송도 박문여고) 바로 모의고사변형문제월드 목동 미키박쌤과 함께 한 결과입니다! 오늘은 2022년 9월 고1 모의고사 22번 해설 및 변형문제 자료입니다. 순서는

mickeypark999.tistory.com

 

이 외에도

구글다음네이버유튜브에서 모의고사변형문제월드 미키박쌤이라고 검색하시면

정말 많은 모의고사 변형문제 자료들을 무료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문법에 대한 유용한 자료는

재미짐영어 미키박쌤을 확인해보세요.

 

 

목동 미키박쌤의 재미짐영어

3등급도 전교 1등이 되었습니다! (목동 영일고, 송도 박문여고) 모의고사 변형문제, 영문법 자료를 무제한으로 사용하세요! 여러분도 영어 1등급의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jammygymenglish.tistory.com

 

감사합니다!

 

728x90